조승환 장관 "파업 참여 않는 차주, 피해시 수리비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아라 기자
입력 2022-11-27 17: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해수부, 27일 '비상수송 대책 점검회의' 열어

조승환 해양수산부 장관이 11월 27일 정부세종청사에서 화물연대 집단운송거부에 대응한 비상수송대책 점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해양수산부는 27일 오후 정부세종청사에서 화물연대 집단 운송거부와 관련된 비상수송대책 점검회의를 영상으로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조승환 해양수산부 장관이 직접 주재했으며 11개 지방해양수산청장이 모두 참석했다. 조 장관은 회의에서 기관장을 중심으로 비상수송대책을 철저히 이행해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항만당국의 지원이 필요한 사항들에 대해서 신속하게 확인·조치해 물류 차질을 최소화해 줄 것을 지시했다.

조 장관은 화물연대의 집단 운송 거부 파업에 참여하지 않는 차주들에 대한 지원 방안을 발표했다. 화물연대 파업으로 화물차량에 피해가 발생할 경우 부산항만공사, 인천항만공사, 여수광양항만공사, 울산항만공사 등 4개 항만공사에서 수리비를 선제적으로 지원하기로 했다. 
 
아울러 항만공사는 차주들이 신속하게 차량을 수리해 운송에 복귀할 수 있도록 항만별로 차량수리센터를 지정해 운영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항만공사별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 장관은 "화물연대의 집단운송거부로 인한 영향을 조금이라도 줄이기 위해 차량 수리비 선지원이라는 대응방안을 마련했다"며 "실질적인 지원책을 강구하여 운송참여 차주들을 지원하고 수출입물류 차질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민주노총 전국공공운수사회서비스노동조합 화물연대본부(화물연대)는 안전운임제 일몰제 폐지와 안전운임제 적용 품목·차종 확대를 요구하며 24일부터 총파업을 벌이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