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 월드컵] 호날두 골에 포르투갈, H조 선두...가나에 3-2 승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진영 기자
입력 2022-11-25 03: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24일(현지시간) 카타르 도하의 스타디움 974에서 열린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1차전에서 포르투갈이 가나를 상대로 3-2로 이겼다. [사진=연합뉴스]

대한민국, 우루과이와 같이 H조에 속한 포르투갈이 가나를 상대로 3-2의 신승을 거뒀다. 

포르투갈은 24일(현지시간) 카타르 도하의 스타디움 974에서 열린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1차전에서 가나를 3-2로 이겼다. 

오는 28일 한국과 2차전을 앞둔 가나는 포르투갈의 슈퍼스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에게 페널티킥 선제골을 내주고 균형을 맞췄지만 연이어 실점했다. 결국 승점을 하나도 얻지 못한 채 H조 최하위로 대회를 시작했다. 

포르투갈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와 브루누 페르난드스, 주앙 펠릭스가 선봉에 섰다. 베르나르두 실바, 후벵 네베스, 오타비우가 뒤를 받쳤다. 후벵 디아스, 하파엘 게헤이루, 다닐루, 주앙 칸셀루가 수비진을 구성했고 디오구 코스타가 골문을 지켰다. 

가나는 스트라이커 이냐키 윌리엄스가 앙드레 아유와 최전방에 섰다. 살리스 압둘 사메드, 토마스 파티, 쿠두스 모하메드가 중원을 지켰다. 압둘 라만 바바, 모하메드 살리수, 알렉산더 지쿠, 대니얼 아마티, 세이두 알리두가 파이브백을 구성했고, 골키퍼는 로런스 아티가 나섰다.

포르투갈은 초반부터 호날두를 중심으로 활발한 스위칭을 하며 공격 상황을 자주 만들었지만 이렇다 할 소득은 없었다. 전반 13분 게헤이루의 크로스에 이어 호날두의 헤더가 골대 오른쪽으로 벗어났다. 전반 31분엔 페널티 지역 왼쪽에서 호날두가 때린 오른발 슛이 들어갔다. 그러나 앞선 수비수와의 경합에서 파울 판정을 받았다. 

가나는 공고한 수비벽으로 포르투갈을 무실점으로 막았지만 전반에 단 한 번도 슈팅을 기록하지 못했다. 후반 10분이 지나서야 골대 오른쪽으로 빗나간 쿠두스의 첫 슈팅을 시작으로 서서히 발톱을 드러냈다. 

선제골은 포르투갈의 몫으로 호날두가 포문을 열었다. 후반 17분 페널티 지역 왼쪽에서 살리스의 파울로 페널티킥을 얻어낸 호날두는 직접 오른발로 차 넣었다. 호날두는 5회 연속 월드컵 본선 출전을 완성, 역대 최대 타이기록 보유자로 합류했다. 그는 자신의 통산 월드컵 18번째 경기에서 8번째 골을 넣었다. 

가나는 늦지 않은 반격으로 맞섰다. 후반 28분 왼쪽 측면에서 전개된 공격을 이어받은 쿠두스의 컷백을 아유가 오른발로 마무리해 균형을 이뤘다. 내친김에 역전까지 바라본 가나는 후반 31분 앙드레 아유를 동생인 조르당 아유로, 쿠두스는 오스만 부카리로 바꾸는 카드를 내놨지만 그 직후 펠릭스에게 실점을 했다. 

포르투갈은 후반 32분 네베스 대신 들어온 하파엘 레앙이 35분 페르난드스의 예리한 침투 패스를 페널티 지역 왼쪽에서 오른발로 밀어 넣어 쐐기를 박았다. 가나도 교체 투입된 부카리가 후반 44분 만회 골을 넣었지만, 이미 포르투갈로 넘어간 전세는 뒤집히지 않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