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 월드컵] 한국 첫 경기, 우루과이 상대로 0-0 전반전 마무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진영 기자
입력 2022-11-24 23: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1차전 대한민국과 우루과이의 경기가 열린 24일 서울 종로구 광화문광장에서 시민들이 거리응원을 하고 있다.[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대한민국이 우루과이와 첫 경기 전반전을 득점 없이 마쳤다. 

한국은 24일 카타르 알라이얀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티움에서 열린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우루과이전에서 강호 우루과이와 0-0으로 전반전을 끝냈다. 

한국은 역대 월드컵에서 우루과이에 2전 전패를 포함해 한번도 이겨보지 못한 채 1무 4패만 기록하고 있다. 한국은 우루과이와 국가대표팀 간 역대 전적에서도 1승 1무 6패로 뒤져 있다. FIFA 랭킹은 우리나라가 28위, 우루과이가 14위다.

한국은 2010년 남아프리카공화국 대회 이후 12년 만에 16강행을 노리고 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은 황의조(올림피아코스)를 최전방에 세우고 손흥민(토트넘)과 나상호(서울)을 좌우 측면 공격수로 배치하는 '4-1-4-1 전술'을 꺼냈다. 

손흥민은 지난 2일 소속팀 경기에서 안와골절상을 당했지만, 안면 보호대를 착용하고 경기에 임했다.

나상호는 허벅지 뒤 근육 부상에서 회복이 덜 된 황희찬(울버햄프턴) 대신 선발 출전 기회를 잡았다. 공격 2선에는 이재성(마인츠)와 황인범(올림피아코스)이 배치됐다. 수비형 미드필러 자리는 장우영(알사드)이 맡았다. 포백 수비라인은 왼쪽부터 김진수(전북), 김영권(울산), 김민재(나폴리), 김문환(전북)이 꾸렸고, 골키퍼 장갑은 김승규(알샤바브)가 꼈다.

우루과이는 베테랑 골잡이 루이스 수아레스(나시오날)를 필두로 좌우에 다르윈 누녜스(리버풀), 파쿤도 펠리스트리(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배치하는 '4-3-3 전술'로 나선다.

우루과이 중원에서는 손흥민의 토트넘 동료인 로드리고 벤탕쿠르, 마티아스 베시노(라치오), 페데리코 발베르데(레알 마드리드)가 호흡을 맞췄다. 수비진은 왼쪽부터 마티아스 올리베라(나폴리), 호세 히메네스(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디에고 고딘(벨레스 사르스필드), 마르틴 카세레스(LA갤럭시)가 서고 골문은 세르히오 로체트(나시오날)가 지켰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