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디지털 스튜디오 도입 성과..."AR 기술로 방송 콘텐츠 강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승권 기자
입력 2022-11-21 10: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롯데홈쇼핑 증강현실 적용 화면 [사진=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증강현실(AR)·확장현실(XR) 기술을 활용한 콘텐츠 제작을 확대한다고 21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2020년부터 증강현실(AR) 기술을 활용해 가상의 사물과 공간을 그래픽으로 재현하는 디지털 스튜디오를 운영 중이다. 현재 건강식품, 여행, 패션 등 카테고리별 상품 특성을 분석해 가상의 사물과 공간을 스튜디오에 재현하고 있다. 특히 ‘모피’ 등 역시즌 상품 방송에서는 설원을 스튜디오에 구현하며 평소 대비 50% 이상 높은 실적을 올렸다.  

‘카페게이트’ 창업 방송에서는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방송의 특성을 고려해 가상의 무대를 배경으로 카페 창업 설명회 장면을 연출해 상담 금액만 50억원을 달성하기도 했다. 이 밖에도, ‘백당고 세안팩’ ‘해운대암소갈비’ 등 전통적인 분위기가 필요한 방송에서는 한옥을 구현하는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AR기술을 활용하고 있다. 

지난해 12월에는 업계 최고 해상도의 미디어월을 도입했다. 미디어월은 별도 세트 설치와 해체, 보관 비용은 물론 폐기물까지 줄일 수 있다. 롯데홈쇼핑은 미디어월 구축으로 연간 세트 제작 비용이 10% 이상 감소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재걸 롯데홈쇼핑 테크앤아트 부문장은 “지난해 미디어월을 도입하고 최신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는 등 방송화면 품질 개선을 위한 투자가 가시적인 성과로 나타나고 있다“며 “향후 현실과 디지털을 융합한 MR기술로 고객들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을 선사하는 등 ‘보는 재미’를 충족하는 실감형 콘텐츠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