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미사일 발사] 尹 대통령, NSC 소집해 강력규탄…"대북 확장억제 실행력 강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연우 기자
입력 2022-11-18 15: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北, 오전 10시경 동해상 탄도미사일 1발 발사 …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3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 국가위기관리센터에서 열린 긴급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상임위원회에 참석, 상황보고를 받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은 18일 북한의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발사에 대해 대북 확장억제 실행력 강화를 이행하고 국제사회의 규탄과 제재를 추진할 것을 당부했다.
 
대통령실에 배포한 보도자료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이날 김성한 국가안보실장이 주재한 긴급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상임위원회를 찾아 이같이 지시했다. 

윤 대통령은 군이 북한 ICBM 발사를 포착한 뒤 안보실로부터 즉각 관련 보고를 받았으며 한·스페인 정상회담 후 NSC상임위를 찾았다.
 
윤 대통령은 "한미 연합방위태세를 강화하고, 한미 간 합의한 대북 확장억제 실행력 강화 방안을 적극 이행하며 한미일 안보 협력을 강화하라"며 "미국 및 국제사회와 함께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대응을 포함한 강력한 대북 규탄과 제재를 추진하라"고 지시했다.
 
이날 상임위에는 김 실장 외 권영세 통일부 장관, 이종섭 국방부 장관, 김규현 국가정보원장, 김건 외교부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 김태효 NSC 사무처장 및 국가안보실 1차장, 임종득 국가안보실 2차장 등이 참석했다.
 
한편 합동참모본부는 이날 "북한이 오전 10시 15분께 평양 순안 일대에서 동해상으로 장거리 탄도미사일 1발을 발사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