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망상해수욕장, 올해 우수 해수욕장에 선정 국비 1억 확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동원 기자
입력 2022-11-16 10: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드론 음식배송서비스를 통한 테마해수욕장 운영에 높은 점수 받아...

동해 망상해수욕장 해변 입구 시계탑. [사진=이동원 기자 ]

강원 동해시가 2022년 해수욕장 운영평가에서 ‘시설개선 지원 부문’우수 해수욕장에 망상해수욕장이 선정되었다고 16일 밝혔다.
 
시는 해양수산부(장관 조승환)로부터 국비 1억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올렸다.
 
시에 따르면 이번 평가는 지난 7월 지자체에서 추천한 40개 해수욕장을 대상으로 하는 현장평가와 이용객 만족도 조사 결과를 종합하여 15곳을 후보지로 선정했으며, 해수욕장평가위원이 서면평가와 발표평가를 거쳐 최종 6곳(관리우수 분야 3곳, 시설개선 분야 3곳)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시설개선 지원 부분’해수욕장에 동해 망상과 함께 태안 꽃지, 장흥 수문해수욕장을 각각 선정됐다.
 
또 ‘관리우수 부문’ 해수욕장으로는 부산 해운대, 강원 속초, 신안 대광해수욕장이 선정됐다.
 
선정 과정에서 망상해수욕장은 수상안전오토바이 배치를 통한 안전한 물놀이 시설조성과 관광객 프리존 확대 운영으로 시민에게 해변을 돌려주는 계기를 마련했다. 특히 안전시설 설치와 편의시설 확충 등 드론 음식배송서비스를 통한 이용객 중심의 테마해수욕장 운영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코로나19 방역 관리에 평가 중점을 두었던 지난 2년과는 달리, 올해는 해수욕장 시설 관리, 이용객 만족도, 테마해수욕장 활성화 노력 및 발전가능성 등을 항목을 평가했다.
 
이인섭 관광개발과장은 “코로나19가 끝나지 않은 상황에서 생활방역 수칙을 준수한 관광객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다양한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해수욕장을 운영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