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경쟁당국,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 합병 심사 진행 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상우 기자
입력 2022-11-16 09: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미국 법무부(DOJ)가 15일(현지시간)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기업결합 심사를 진행 중이라 밝혔다. 앞서 업계 안팎에서는 이달 중순에 미국 경쟁당국이 합병 심사 결과를 발표하지 않겠느냐는 관측이 나왔다. 

대한항공은 미국 기업결합심사와 관련한 인터뷰를 지난주에 끝냈다며 검토할 시간이 좀 더 필요한 것으로 판단했다. 또한 다른 국가의 기업결합심사도 진행 중이기 때문에 급박하게 진행할 이유가 없다고 내다봤다.

앞서 영국 시장경쟁청(CMA)은 합병 건을 두고 런던~인천 노선의 주요 항공사인 점을 고려해 합병이 성사되면 영국 고객들의 선택권이 제약될 가능성이 있다며 합병 유예 결정을 내렸다.

CMA는 대한항공 측에 오는 21일까지 합병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을 어떻게 방지할 것인지 추가 자료를 내라고 통보했다. 추가 자료를 토대로 오는 28일 합병 승인 여부를 내릴지 2차 조사에 착수할지 결정할 예정이다.

한편 대한항공은 지난해 1월 미국, EU, 일본, 중국, 한국, 태국, 튀르키예, 베트남, 대만 등 9개 필수신고국가 경쟁당국에 기업결합신고를 했다. 지금까지 튀르키예와 대만, 베트남, 한국으로부터 승인을 받았다. 태국은 기업결합 사전심사 대상이 아니라고 통보했다. 임의 신고국가국의 경우 호주를 포함해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필리핀으로부터 승인 결정을 받았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미 경쟁당국에서 요구하는 자료 및 조사에 성실히 임해왔다”면서 “향후 심사 과정에도 적극적으로 협조해 잘 마무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사진=대한항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