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김기현, 野 김건희 비공개 사진 비판에 "정권 뺏기더니 정신줄 놨나" 맹비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슬기 기자
입력 2022-11-14 10: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김건희 사진 공개하자…野 "고통받는 사람 장식품처럼 활용"

윤석열 대통령의 배우자 김건희 여사가 12일(현지시간) 캄보디아 프놈펜의 한 선천성 심장질환을 앓고 있는 환아의 집을 찾아 건강 상태를 살피고 있다. 김 여사는 지난 11일 헤브론 의료원을 방문했을 때 심장병 수술을 받은 아동들을 만나는 자리에 건강 상태가 좋지 않아 참석하지 못했던 이 환아의 집을 이날 방문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차기 당권주자인 김기현 의원은 14일 윤석열 대통령의 동남아시아 순방에 동행한 김건희 여사의 '비공개 일정' 사진을 비판한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정권을 빼앗기더니 정신줄마저 놓은 건가"라며 강도 높게 비판했다.

김 의원은 이날 오전 페이스북을 통해 "대통령의 동남아 순방에 동행한 김 여사가 선천성 심장질환을 앓고 있는 아이를 안고 돌보는 모습이 공개되자 민주당 사람들의 딴지가 차마 눈뜨고 볼 수 없을 정도로 가관"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김 의원은 "(문재인 전 대통령의 배우자) 김정숙(여사)이 하면 선행이고 김건희가 하면 참사라는 '정선건참'도 아니고 이런 억제 생떼가 어디 있나"라며 "시비를 걸려면 제대로 걸라. 과거 김정숙씨의 봉사활동 사진이 올라오면 '이런 겸손함과 진정성은 높은 자존감과 이타성, 그리고 측은지심을 구비한 분에게만 가능하다'라며 낯뜨거운 '정비어천가'를 부르던 사람들이 지금 와서 무슨 낯짝으로 그 입을 함부로 놀리나"라고 날 세워 비판했다.

그러면서 "자신의 버킷리스트를 위해 영부인의 자리를 악용한 '정숙씨'에 비하면 김 여사의 이번 선행 행보는 천 번 만 번 칭찬받아 마땅한 일"이라며 "영부인이랍시고 캄보디아의 앙코르와트, 인도의 타지마할과 후마윤 묘지, 체코의 프라하, 베트남의 호이안, 바티칸의 성베드로성당 등 죄다 유네스코 문화유산인 세계 최고 관광지를 쏘다닌 정숙씨처럼 관광지나 쫓아다니는 영부인을 신줏단지처럼 모시던 민주당이 부끄럽지도 않나"라고 꼬집었다.

아울러 "요즘 민주당 사람들 하는 작태를 보면 이건 정당도 아니다. 그저 윤석열 정부 빨리 망하라고 고사를 지내고 있는 '더불어 시비당' 같다"라며 "지금 하는 꼴들을 보면 김 여사가 한마디 하면 왜 한마디 했냐고 시비 걸고, 안 하면 왜 입을 가지고 한마디 안 했냐고 시비 걸 사람들"이라고 밝혔다.

◆'환아의 집' 방문한 김건희 두고…'오드리 헵번' 따라 하나 의혹

앞서 대통령실은 지난 12일(현지시간) 김 여사가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심장질환을 앓고 있는 14살 소년의 집을 방문한 '비공개 일정'의 사진을 공개했다.

일각에서는 김 여사가 환아의 집을 방문해 찍은 사진을 두고 영화배우이자 자선사업가인 오드리 헵번을 따라 했다는 의혹이 나왔다.

이에 김용민 민주당 의원은 "따라 하고 싶으면 옷차림이나 포즈가 아니라 그들의 마음과 희생을 따라 하라"며 "고통받는 사람들을 장식품처럼 활용하는 사악함부터 버리기 바란다"고 했다.

김진애 전 민주당 의원도 "김 여사는 정상배우자 프로그램에 불참하고 별도 개인 일정에 나섰다"며 "대통령 배우자의 공식일정을 거부한 게 외교 현장에서 가당합니까? 무슨 사진을 이렇게 많이 뿌립니까? 영부인은 공적 신분이지 셀럽이 아니다"라고 비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