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전반기 입법정책위원회 구성...본격 활동 시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 기자
입력 2022-11-02 18: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염종현 의장, 2일 의장 접견실서 위원 14명에 위촉장 수여

  • 위원장 박옥분 의원, 부위원장 정원오 성공회대 교수 '선출'

2일 ‘입법정책위원회 위촉식’ 후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을 비롯해 위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가 2일 ‘제11대 전반기 입법정책위원회’를 구성하고 자치 입법 역량 제고를 위한 입법정책 지원 활동에 본격 돌입했다.

염종현 의장은 이날 의장 접견실에서 ‘입법정책위원회 위촉식’을 열어 도의원 및 외부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14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전국 최대 광역의회에 걸맞는 최고 수준의 자치 입법 역량을 높이는데 아낌없는 지원 활동을 당부했다.

위원회는 위촉식 후 첫 회의를 열어 박옥분(더민주, 수원2) 의원과 정원오 성공회대학교 교수를 각각 위원장과 부위원장으로 선출하고 입법 활동 계획 보고와 자치법규 사후 입법영향평가 심의 등 안건을 처리했다.

박옥분 위원장은 "도의회가 전국 최대 지방의회로서 선도적으로 입법정책 활동을 평가·지원하고 지방의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동료 위원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반기 입법정책위원회는 '경기도의회 입법정책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에 따라 도의원 8명과 외부 전문가 6명 등 모두 14명으로 꾸려졌으며 임기 동안 입법정책 기본계획 심의 및 입법정책 활동 평가, 자치법규 등의 제‧개정‧폐지 의견 제시 및 우수조례 선정과 자문 역할 등을 수행하며 2024년 6월 30일까지 활동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