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효성있는 먹거리 계획 수립"…진안군-군의회, 간담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한호 전북취재본부 취재국장
입력 2022-10-31 15: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지역실정 맞는 먹거리 정책방향 설정에 내실화

[사진=진안군]

진안군은 31일 전춘성 진안군수와 진안군의회 김민규 의장을 비롯한 의원 7명, 진안군 푸드협의회 민간위원 6명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먹거리 정책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현재 진안군에서 군민 먹거리 기본권 실현과 중소농의 소득향상을 위해 추진 중인 ‘지역 먹거리 계획’의 수립과 실행에 앞서 행정과 의회, 그리고 군민과의 사회적 합의와 공감대 형성을 통해 지역 실정에 맞는 먹거리 정책 방향을 설정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서는 정천섭 지역파트너플러스 대표의 발표로 진안군과 규모가 비슷한 먹거리 정책 선진 지자체의 공공급식을 비롯한 노인·아동 복지 먹거리 사업, 농민 가공센터의 활성화, 도시권 로컬푸드 직매장 설치, 도시권 지역 농산물 납품계약 확대 등의 사례들을 점검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커뮤니티링크 협동조합 나영삼 대표의 발표로 현재 진안군 지역 먹거리 선순환의 현주소를 진단하고 진안형 먹거리 계획의 비전과 목표, 그리고 핵심 실행과제의 제시 등이 이어졌다. 

전춘성 진안군수는 “실효성 있는 진안형 먹거리 계획의 수립으로 지속 가능한 농업농촌의 기반을 마련해야 한다”며 “지역 실정에 맞는 먹거리 종합계획을 잘 만들고 시행하기 위해서 다양한 의견을 모아 정책 방향에 소중한 길잡이로 삼겠다”고 말했다.
 
전춘성 진안군수, 공공비축미곡 매입현장 방문 격려

[사진=진안군]

전춘성 진안군수는 31일 2022 공공비축미곡 및 시장격리곡 매입현장을 찾아 매입 진행상황을 점검하고 농업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진안군에서는 성수면 농협창고를 시작으로 11월 25일까지 총 28회에 거쳐 2022년산 공공비축미곡과 시장격리곡 4081톤(10만2025포/40㎏)에 대해 매입을 실시한다.  

건조벼 매입만 실시되는데, 농가가 수분함량 13~15%로 건조한 후 읍·면별 매입 일정에 따라 지정된 장소에서 매입이 이뤄진다.

매입품종은 ‘신동진’과 ‘해담쌀’이며, 매입대상 품종이 아닌 벼를 출하한 농가는 향후 5년 동안 공공비축미곡 매입대상에서 제외되므로 타 품종이 혼합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