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륜경정, 안전경영 리빙랩 실천으로 혁신 선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재천 기자
입력 2022-10-31 14: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경주사업총괄본부]

국민체육진흥공단 경주사업총괄본부가 경륜경정 사업의 안전경영 혁신의 일환으로 추진했던 중대시민재해 예방을 위한 고객제안 리빙랩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31일 경주사업총괄본부에 따르면, 리빙랩이란 현장 중심으로 이용자가 참여해 문제를 해결하는 사회혁신 정책 중 하나다.

공단 경주사업총괄본부는 올 상반기 고객 중심의 사업장 안전 환경 구축을 위해 고객대상 제안 공모를 진행했으며, 이를 통해 접수된 729개의 다양한 의견 중 13개 주요 분야를 최종 선정해 곧바로 실행에 들어갔다.

경륜 지방시행체(창원·부산)와의 협업으로 진행된 안전을 위한 노력은 수개월간 지속됐다.

그 결과 안전 홍보영상 제작, 차량 과속 방지턱․바닥 미끄럼방지 시설 설치, 소방장비 보완 등 고객중심의 안전시설로 개선을 완료했다.

특히 비상상황 시 장외지점 고객의 신속하고 안전한 피난·대처를 위한 비상대피 안내영상을 새롭게 제작해 선보인 것은 두드러진 성과로 볼 수 있다.

비상대피 안내 영상은 이해하기 쉬운 입체적 3D 영상으로 가까운 비상구, 피난동선, 소화기 사용법 등을 알기 쉽게 표현해 효과성과 실효성을 높였다.

이번 안전제안 공모는 영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문제를 현장 중심으로 사용자가 직접 참여하고, 운영자와 함께 해결방안을 도출한 경영혁신 사례로서, 안전의식 고취와 안전문화 정착, 고객 체감형 시설개선으로 중대재해 예방효과 증대, 경주사업 시행체 협업을 통한 사업 전반에 대한 안전체계 구축 등에 기여했다는 평가다.

이홍복 경주사업총괄본부장은 “이번 리빙랩을 계기로 고객의 입장에서 한 번 더 안전을 생각하게 됐다”면서 “앞으로 더욱 발전시켜 ‘중대시민재해 Zero(제로) 중대사업재해 Zero’를 목표로 안전한 사업 환경을 조성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