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올바이오파마, 3분기 매출 296억원...전년 比 16% ↑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승권 기자
입력 2022-10-27 10: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의약품 사업 견고한 성장과 바이오신약 연구개발 강화"

[사진=한올바이오파마]




한올바이오파마(한올)가 26일 별도 재무제표 기준 매출액 296억원, 영업이익 11억원을 달성했다고 26일 공시했다. 

의약품 영업매출 증가와 수탁매출 상승이 호실적을 견인하며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이 16% 늘었다. 의약품 영업에서는 제2형 당뇨병 치료제 ‘글루코프리’,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앱시토’ 등 신제품과 기존 주요 제품 ‘노르믹스’ 등의 판매가 늘어났다.

의약품 부문에서의 견고한 매출 성장을 바탕으로 신약개발을 위한 R&D(연구개발) 투자도 강화하고 있다. 한올은 지난 9월 일본 의약품 및 의료기기관리청(PMDA)으로부터 자가면역질환 치료 항체신약 ‘바토클리맙’의 중증근무력증 임상 3상 진입을 승인 받아 올 하반기 본격적인 임상 진입을 앞두고 있다. 일본에서 바토클리맙의 신약 허가를 위한 임상시험이며, 중증근무력증을 시작으로 적응증을 확대하여 개발할 계획이다.

또한 한올의 미국 파트너사 이뮤노반트는 연내 갑상선 안병증(TED) 임상 3상 및 염증성 탈수초성 다발성신경병증(CIDP)에 대한 임상 2b상을 개시하는 것을 계획하고 있다.

이와 함께 이뮤노반트는 한올이 연구개발한 또 다른 FcRn 항체인 HL161ANS(이뮤노반트 코드명 IMVT-1402)의 개발 계획을 발표했다. 기존 임상시험 중이던 바토클리맙과 병행 개발해 두 종류의 편리한 피하주사 치료제를 질환의 특성에 따라 맞춤형으로 환자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정승원 한올바이오파마 대표는 “한올바이오파마는 견고한 의약품 사업 매출을 기반으로 글로벌 혁신 신약 개발에 매진하고 있으며, 자체 수익을 R&D에 재투자하는 ‘선순환’ 구조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올은 지난 2015년부터 무차입 경영을 유지하고 있으며, 안정적인 현금흐름을 바탕으로 3분기 말 기준 약 667억원의 순현금을 보유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