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기업인 1000명 울산서 모인다…여경협 '제27회 CEO 경영연수'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나경 기자
입력 2022-10-24 09: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300만 여성기업 대전환' 주제로 울산서 1박2일간 개최

[사진=여경협]


한국여성경제인협회는 오는 26일부터 27일까지 울산 UECO에서 ‘2022 전국 여성 CEO 경영연수’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 주제는 ‘300만 여성기업 대전환 시대’로 전국 각지에서 1000명의 여성경제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코로나 이후 최대규모로 진행될 예정이다.

전국 여성 CEO 경영연수는 1999년부터 시작한 여성경제인의 축제로 여성경제인의 글로벌 경쟁력 및 전국적인 비즈니스 네트워킹 강화, 경영애로 해소 등을 위해 개최되는 여경협의 대표적인 네트워킹 행사다.

행사 1일 차에는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기조강연, 울산광역시 투자설명회, 이승재 영화평론가 초청강연을 진행하며 미래여성CEO양성을 위한 ‘여성특성화고 학생 장학금 전달식’과 ‘청년 여성 CEO 입회식’이 진행된다.

부대행사로는 △울산광역시 여성기업 전시부스 운영 △여성경제인 애로상담 DESK 운영 △여성기업 인력난 해소를 위한 여성인력 일자리 매칭 상담도 진행된다.

2일 차에는 울산광역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1000명 참가자들의 지역탐방이 진행된다.

이정한 여경협 회장은 “여성경제활성화는 인구 고령화와 저성장 시대에 지속가능한 대한민국의 미래를 보장할 수 있는 핵심 대안”이라며 “여성경제인뿐만 아니라 미래의 여성 CEO 육성을 위해 힘써야 할 때”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골프행사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