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뉴캐슬에 1-2 패배...'풀타임' 손흥민 평점 6점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홍승완 기자
입력 2022-10-24 09: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뉴캐슬 기마랑이스와 볼 다투는 손흥민 [사진=AP·연합뉴스]


손흥민(30·토트넘)이 뉴캐슬 유나이티드와의 경기에서 풀타임을 뛰었지만, 공격 포인트를 쌓지는 못했다. 이에 현지 매체로부터 다소 아쉬운 평점을 받았다.

손흥민은 24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뉴캐슬과 2022~2023시즌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13라운드 홈 경기에서 풀타임을 소화했다.

토트넘은 전반에만 뉴캐슬에 두 골을 내주면서 끌려갔지만, 후반 9분 해리 케인이 한 골을 만회해 1-2로 패했다.

축구 통계 전문 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에 따르면 손흥민은 이날 5번의 슈팅(유효 슛 2개)을 시도했지만 모두 득점으로 연결되지는 않았다.

손흥민은 경기 시작 42초 만에 위협적인 왼발 슈팅을 시작으로 전반 11분까지 네 개의 슈팅을 몰아쳤지만, 번번이 뉴캐슬 골키퍼 닉 포프에게 가로막혔다.

특히 전반 11분 케인의 패스를 받아 페널티 지역 오른쪽에서 시도한 칩슛은 포프에게 걸렸다.

후스코어드닷컴은 경기를 마친 뒤 손흥민에게 평점 6.6점을 줬다. 토트넘에선 케인과 로드리고 벤탄쿠르가 가장 높은 7.9점을 받았고, 에릭 다이어(6.9점), 클레망 랑글레(6.8점), 라이언 세세뇽(6.7점), 손흥민 순이다.

또 영국 풋볼 런던은 손흥민에게 6점을 매긴 뒤 "활기차게 시작했지만, 자유롭게 흘러가지는 않았다. 전반에 찾아온 기회를 적어도 한 번은 살렸어야 했다"고 평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