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세환 광주시장, "쾌적한 수변환경 조성과 맑고 깨끗한 물 후손에게 물려주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경기 광주) 박재천 기자
입력 2022-10-21 18: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경안천시민연대, 클린광주‧클린데이 하천 정화활동 펼쳐

[사진=경기 광주시]

방세환 경기 광주시장이 21일 경안천 정화활동과 관련, "이번 정화활동을 통해 맑은 물은 우리 힘으로 지키고, 쾌적한 수변환경 조성과 맑고 깨끗한 물을 후손에게 물려 줄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이날 방 시장은 민·관·군과 함께 혼연일치가 돼 경안천 정화활동을 펼치면서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경안천시민연대는 한강유역환경청을 비롯, 광주시청, 광주시의회, 육군 제2107부대, 오포1·2동 통장협의회, 새마을운동중앙회 광주시지회, 자원봉사센터, 특전동지회, 해병전우회 등 4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클린광주‧클린데이’ 환경정화 활동을 펼치느라 구슬땀을 흘렸다.
 

[사진=경기 광주시]

방 시장 등은 최근 집중호우로 나무, 비닐 등이 상류로부터 떠내려와 하천오염과 주변 환경을 저해시키고 있어 오포대교 부근 경안천과 주변의 부유 쓰레기 10여톤을 수거했다.

또  KB국민은행 동부지역그룹은 경안천 수질개선을 위해 써달라며 경안천시민연대에 후원금 1000만원을 기탁하기도 했다.

 

[사진=경기 광주시]

한편, 방 시장은 “많은 단체들과 시민들이 바쁜 가운데도 하천 정화활동에 참여해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거듭 고마움을 표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