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시정연설 보이콧에..."민생 회복이 국회의 의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연우 기자
입력 2022-10-21 17: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서울 용산 대통령실 전경 [사진=연합뉴스]

대통령실은 21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대장동 의혹 사건에 대한 특검을 요구한 것을 두고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의 거부 의사로 대신한다는 입장을 전했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이날 오후 브리핑에서 이 대표의 특검 요구에 "이미 주 원내대표가 답한 것으로 알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같은 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통령과 여당에 공식 요청한다"며 "화천대유 대장동 개발과 관련된 특검을 수용하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지난 대통령 선거 당시에도 관련 의혹에 대한 특검을 요구했다"며 "이상한 핑계를 대면서 사실상 특검을 거부한 게 국민의힘이다"라고 비판했다. 

이에 주 원내대표 역시 기자회견을 열고 "이제 와서 특검하자는 것은 속이 뻔히 보이는 시간 끌기, 수사 회피일 뿐"이라고 지적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 대표가) 지난 대선 토론회에서 대장동 몸통은 윤석열이라는 황당한 주장을 해서 국민들이 이해 못하는 상황도 있었다"라며 "윤석열 대통령을 물고 늘어진 것은 자신의 최대 치적이라던 대장동 사건의 핵심은 빼놓고 물타기 물귀신 작전 하는 거나 다름이 없다"라고 말했다. 
 
이 밖에 대통령실은 22일 서울 도심에서 대규모 반정부 집회가 예정된 데 대해 "다른 시민들에게 피해가 가지 않도록 법과 질서가 준수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윤 대통령의 시정연설에 보이콧을 시사한 민주당에 대해서는 "상황을 조금 더 지켜보겠다"라며 "국회는 민생을 회복하고 경제를 살리기 위해 머리를 맞대는 게 의무다"라고 답했다. 

대통령 관저 이사에 대한 질문에는 "보안 안전 점검이 막바지에 있다"라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