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홍근, 이재명 수사에 '김건희 특검' 맞불…"떳떳하면 피할 이유 없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석유선 기자
입력 2022-10-21 10: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이재명 대 김건희 압수수색 건수, 224 대 0...檢 대놓고 정치보복 수사"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1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검찰과 경찰의 이재명 당대표를 향한 수사 공정성에 문제를 제기하며 “(김건희) 특검만이 유일한 길”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에 대한 검찰의 압수수색은 224건이나 진행됐지만, 김건희 여사 압수수색 건수는 0건이라고 비교하며 윤석열 정부가 정치 탄압을 하고 있다며 강하게 비난했다.

박 원내대표는 21일 오전 국회 본청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검찰이 대놓고 정치 보복수사를 이어가면서, 공권력의 공정성과 형평성은 완전히 실종됐다. 공정하고 중립적인 특검만이 국민의 깊은 불신 의혹을 풀어낼 유일한 길”이라며 “여당도 성역 없는 수사를 운운했으니 떳떳하다면 피할 이유가 없다”고 주장했다.

박 원내대표는 “전 정부와 야당 탄압에 먼지 하나라도 털겠다고 전방위 수사를 몰아치면서 김건희 수사는 철저히 뭉개기 일관하며 수사 시작도 안 했다”며 “‘224 대 0’이다. 이재명 대표를 둘러싼 압수수색이 224건 진행되는 동안 김건희 관련은 한 건도 이뤄지지 않았다”고 말했다.

박 원내대표는 “그저 불공평 정도가 아니라 아예 말이 되지 않는 상상도 안되는 스코어다. 한 나라의 수사기관이 아닌 한 사람의 수사기관으로 전락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김건희 여사의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의혹 증거가 새롭게 드러나지만 검찰은 덮어주기로 일관하고 있다”며 “대선 당시 윤석열 대통령은 ‘오히려 손해보고 나왔다’고 했지만 1년간 10억 넘는 수익을 거둔 것으로 확인됐다”고 말했다.

그는 또 “김 여사의 허위경력 의혹 중 국민대 채용과 관련한 사건을 다룬 경찰이 당시의 담당자가 아닌 현재의 담당자를 엉뚱하게 불러 조사하고선 불송치로 결정을 내렸던 사실도 어제 드러났다”며 “무혐의라는 답정너 결론 속에, 검경은 요식행위만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박 원내대표는 “오늘 국회 교육위 국정감사에 마침내 국민대, 숙명여대 총장이 출석한다”며 “하지만 논문표절의 핵심 증인인 전승규 논문 지도교수는 이번에도 입원 사유서를 제출하고 나오지 않았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결국 김건희 여사와 관련된 의혹들을 더 이상 검찰이나 경찰에 맡겨서는 규명될 수가 없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