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세환 광주시장, "'3대가 행복한 맞춤형 복지도시 실현위해 적극행정 추진해 나갈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경기 광주) 박재천 기자
입력 2022-10-20 13: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주거실태조사·주거복지 기본계획 학술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열어

[사진=경기 광주시]

방세환 경기 광주시장이 19일 "민선 8기 시정목표 ‘3대가 행복한 맞춤형 복지도시’를 실현하기 위해 적극 행정을 추진해 나가겠다"는 각오를 내비쳤다.

이날 방 시장은 광주시 주거실태조사와 주거복지 기본계획 수립 학술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열고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보고회에는 방세환 시장을 비롯, 광주시 주거복지위원회 위원, 국·소·본부장이 참석했다.

방 시장은 이번 중장기 계획 주거복지 비전으로 ‘열려있는 쾌적한 주거환경 변화’로 정하고, 목표는 ‘소통과 화합, 다양한 변화 대응, 효율적인 지역발전’으로 확정한 상태다.

방 시장은 이를 추진하기 위한 6가지 핵심과제로 ‘광주시 주거복지센터 운영, 민‧관‧공의 원활한 협업, 주택의 활발한 공급’을 내걸고 연차별 세부 계획을 수립해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올해 첫 국토교통부에 응모해 선정된 ‘주거 취약계층 주거 상향지원 사업’에 대해서는 현재 시행 방향과 아울러 반지하 거주자들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지원을 강화해야 한다는 의견이 제시됐다.

아울러 ‘주거 취약계층 주거 사다리 사업’에 대해서는 기존주택 매입·전세임대주택 입주 모집 시 모집인원 대비, 10배 이상 신청하는 등 광주시 수요가 대폭 증가한 만큼 향후 연차별 계획수립을 통해 실질적인 실천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는 의견도 제시됐다.

한편 방 시장은 “이번 연구자료에서 도출된 핵심과제는 내년에 설치·운영하는 광주시 주거복지센터에서 연차별 계획수립을 수행하게 된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