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조재호 농촌진흥청장 등 2명에 명예도민증 수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한호 전북취재본부 취재국장
입력 2022-10-14 11: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민선8기 첫 수여…김관영, 전북 발전 위해 많은 애정 요청

전북도가 민선8기 들어 첫 명예도민증을 수여했다. 왼쪽부터 강성배 전라북도선거관리위원회 상임위원, 김관영 전북도지사, 조재호 농촌진흥청장[사진=전라북도]

전북도는 14일 조재호 농촌진흥청장과 강성배 전라북도선거관리위원회 상임위원에게 민선8기 첫 전라북도 명예도민증을 수여했다.

조재호 청장은 올해 5월 취임해 4차 산업혁명 기술을 농업에 접목하는 등 농업기술 혁신 및 농생명산업 육성 기반구축에 기여했다.

올해 1월에 취임한 강성배 상임위원은 민주적 절차에 의해 양대 선거를 공정하게 추진해 공직선거 문화 확립 및 민주정치 발전에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관영 전북도지사는 “함께 혁신, 함께 성공하는 새로운 전북을 만들어 가기 위해 두 분의 힘이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전북 발전을 위해 많은 애정을 가져달라”고 요청했다.

한편, 전북도는 지난 1996년부터 도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있거나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는 타 지역 인사 290명에게 명예도민증을 수여함으로써, 도정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무주군·장수군에 금강수계 특별지원사업으로 LPG 보급

[사진=전라북도]

전북도는 2023년도 상수원관리지역 특별주민지원사업에 무주군과 장수군이 선정돼  친환경 연료인 LPG를 보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공모 선정으로 국비 8억원을 확보한 전북도는 상수원 관리지역 특성상 도시가스가 공급되지 않은 지역에 설치비를 지원할 수 있어, 주민 부담을 경감하고 도시가스 수준으로 연료를 안정적으로 공급할 계획이다.

이 사업은 액화석유가스(LPG) 저장탱크 또는 소형 저장 탱크를 설치하고, 가정으로 공급되도록 도로를 따라 배관도 연결시키는 것이다.

전북도는 내년까지 설계 및 공정별 사업 추진을 통해 무주군과 장수군 117가구에 친환경연료(LPG)를 보급할 예정이다.

전북도는 친환경연료(LPG) 보급사업으로 상수원관리지역 수질개선 및 규제 주민 삶의 질 향상, 가스연료 사용으로 도·농간 에너지 복지 격차 완화를 기대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