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테인먼트, 태국에 'K-웹툰' 알린다…내년 1월까지 전시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은정 기자
입력 2022-10-12 11: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주태국 한국문화원과 협력…사내맞선 등 웹툰 IP 총출동

태국 방콕 'K-웹툰 전시회' 현장[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이하 카카오엔터)는 자사의 웹툰 플랫폼 카카오웹툰이 태국 방콕에서 주태국 한국문화원과 ​'K-웹툰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행사 기간은 내년 1월 31일까지다.

지난 10일 주태국 한국문화원에서 개막한 이번 전시회는 웹툰 성장 가능성·가치를 알리고 한국-태국의 문화 교류를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나 혼자만 레벨업' '사내맞선' '접근불가 레이디' 등 카카오엔터 대표 지식재산(IP)이 테마 공간으로 탈바꿈해 공개됐다. 개막일에만 수백명의 태국 현지 관람객이 모였다는 게 카카오엔터 측의 설명이다.

드라마 사내맞선의 웹툰을 그린 NARAK(나락) 작가 토크쇼도 큰 화제였다. 앞서 사내맞선 드라마는 태국 넷플릭스 1위는 물론 홍콩·인도네시아·일본·말레이시아·필리핀·싱가폴·대만·태국·베트남 등 국가에서도 큰 인기를 끌었다. 웹툰은 드라마 방영과 함께 카카오웹툰 태국에서 2주 연속 거래액 1위에 올랐고, 조회 수가 10배 가량 증가했다. NARAK 작가는 이번 전시회 첫 날 주태국 한국문화원에서 선정한 'K웹툰 홍보대사'로 임명됐다.

한국·태국 창작자가 최초로 협업한 웹툰인 '어느 날, 내가 사랑하는 아이돌 그룹 리더가 사라졌다' 각본을 쓴 김어흥 작가와 그림을 맡은 피닉스 작가의 토크쇼에도 인파가 몰렸다. 김 작가는 "양국 인연 시작이 된 아름다운 역사를 작품화할 수 있어 기쁘며 이번 작품이 앞으로 한국에서도 게재되고, 양국 합작 드라마화도 될 수 있길 기원한다"고 했고, 피닉스 작가는 "첫 웹툰 데뷔작으로 한태 협업 작업이자 참전 용사를 기리는 의미 있는 작품을 맡게 돼 영광"이라고 말했다.

현양원 카카오엔터 태국 법인장은 "이번 전시회를 찾은 수많은 현지 인파로 한국 웹툰의 글로벌 흥행세를 다시금 분명히 확인했다"며 "카카오웹툰을 통해 우수한 K-웹툰을 태국에 널리 전파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는 한편 이를 통해 K-웹툰이 계속 진화하고, 한류의 지속 가능한 원동력으로 자리매김하도록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