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처분 기각 이준석 "앞으로 더 외롭고 고독하게 제 길 갈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원은미 기자
입력 2022-10-06 17: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사명감 가지고 덩어리진 권력에 맞서 왔다"

  • 李, 윤리위 추가 징계엔 반발…여론전 대응 예고

국민의힘 이준석 전 대표가 지난 28일 서울 양천구 서울남부지방법원에서 열린 국민의힘 당헌 효력 정지 가처분 심문을 마친 뒤 법원을 나서며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준석 국민의힘 전 대표는 6일 국민의힘 정진석 비상대책위원회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에서 패소한 직후 “앞으로 외롭고 고독하게 제 길을 가겠다”고 밝혔다.

이 전 대표는 이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지금까지 두 번의 선거에서 이겨놓고 무엇을 위해 싸워야 하는지 때로는 허탈했지만 사명감을 가지고 덩어리진 권력에 맞서 왔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또 “그동안 선례도 적고 복잡한 이해관계 속에 얽힌 정당에 관한 가처분 재판을 맡아오신 황정수 재판장님 이하 서울남부지방법원 민사51부 재판부에 감사하다”며 가처분 신청 결과를 받아들였다.

서울남부지법 민사합의51부(재판장 황정수)는 이날 이 전 대표가 ‘정진석 비상대책위원회’ 효력을 정지해달라며 국민의힘과 정진석 비대위원장 및 비대위원 6명을 상대로 낸 3~5차 가처분 신청 사건을 모두 각하·기각했다.

정 위원장 직무집행정지를 구하는 4차 가처분 사건에 관련해 채무자 국민의힘에 대한 신청은 채무자 적격이 없다며 각하했고, 정 위원장에 대한 신청은 “개정당헌에 따른 전국위 의결에 실체적, 절차적 하자가 있다고 보기 어렵다”며 기각했다.

한편 국민의힘 윤리위원회는 이날 오후 7시 국회 본관에서 전체회의를 열고 이준석 전 대표에 대한 추가 징계안을 심의한다. 이 전 대표는 ‘양두구육’, ‘신군부’ 등 표현으로 윤석열 대통령과 당을 비난한 일로 윤리위의 징계 심의에 오른 상태다.

이 전 대표 측은 이날 윤리위 추가 징계와 관련해 징계사유를 구체적으로 밝히라며 “윤리위는 유령 징계를 중단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 전 대표 측은 추가 법적 대응과 여론전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이 전 대표와 가까운 김웅 국민의힘 의원은 이날 SNS에서 “우리의 도전은 멈추지 않는다”며 “제비를 쏜다고 봄을 멈출 수 없다”고 말했다. 허은아 국민의힘 의원은 “오늘 법원의 결정을 이준석 대표에 대한 마녀사냥식 추가 징계의 명분으로 삼는 일은 없어야 할 것”이라고 했다.
 

이 전 대표 해임에 반대하는 모임 ‘국민의힘 바로 세우기’(국바세)의 대표 신인규 전 국민의힘 부대변인은 이날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법원의 결정을 존중함과 무너진 정당민주주의를 세우는 것은 양립 가능하다”며 “국바세는 정당민주주의를 지켜나가기 위한 활동을 시작하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