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가처분 기각...정진석 "법원 현명한 판단 감사, 尹 정부 튼실히 뒷받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석유선·김슬기 기자
입력 2022-10-06 15: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6일 이준석 전 대표가 정진석 비대위 체제를 상대로 낸 가처분 사건이 기각된 것과 관련 "법원의 현명한 판단에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정 위원장은 이날 법원의 결정 직후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제 집권 여당이 안정적인 지도 체제를 확립하고 윤석열 정부의 성공을 튼실하게 뒷받침하기 위해 그 책무 다하기 위해 만전을 기해나가도록 하겠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그동안 당내 분란으로 인해서 국민·당원동지 여러분께 오랜 기간 심려를 끼쳐드렸다. 이제 하나된 힘으로 심기 일전 해서 힘차게 전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앞서 서울남부지법 민사51부(황정수 수석부장판사)는 "개정 당헌에 따른 국민의힘의 9월 8일 전국위원회 의결에 대해 실체적 하자나 절차적 하자가 있다고 보기 어렵다"며 정 위원장의 직무집행을 정지해달라는 이 전 대표의 가처분 신청을 기각했다.

정 대표는 이번 결정이 전당대회에 미칠 영향에 대해 "오늘 법원의 판단이 내려졌기 때문에 앞으로 전당대회까지 제가 당을 이끌게 됐다"면서 "비대위원과 소속 의원님들, 당원 여러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경청해 하나하나 당내 정치 일정에 대한 문제를 처리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다만 이 전 대표가 계속 법적 가처분 소송을 할 경우 대응 방안에 대해서는 "크게 신경쓰지 않는다"고 했고, 이 전 대표에게 따로 할 말이 있느냐는 질문에도 "늘 그래왔듯 논평하지 않겠다"고 잘라 말했다. 

정 위원장은 이날 저녁 당 중앙윤리위원회가 이 전 대표에 대한 추가 징계를 결정한다는 계획에 대해서도 "윤리위 소관은 오로지 윤리위의 독립적 판단과 처리에 따른 것이니, 제가 이런저런 언급을 하는 것 자체가 적절하지 않다"고 말을 아꼈다.
 

정진석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이 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