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19로 고통받고 있는 중생들을 위로

 은해사 창건 1213주년 기념 중악팔공산은빛문화제 포스터[사진=영천시]

경북 영천시에 위치한 천년고찰 은해사가 대자대비 하신 부처님의 가피를 온누리에 펼치기 위한 여러가지 불사를 준비하고 있다. 

이의 일환으로 대한불교조계종 제10교구 본사 은해사(주지 덕조 스님)는 창건 1213주년을 맞이해 선대 조사 스님들의 혜명으로 코로나19에 지친 대한민국의 일상을 치유하고 도시민의 화합과 희망을 소통하는 자리로써 다음 달 8일, 9일 이틀간 ‘중악 팔공산 은빛문화제 두 번째 이야기’를 개최한다고 23일 영천시가 밝혔다.
 
첫째날인 8일 청통 풍물단의 길 놀이를 시작으로 선화여고 관악합주단 공연 등이 개최되며 저녁에는 미스트롯 출신 별사랑, 은가은, 양지원 등의 개막공연이 펼쳐져 행사의 서막을 열게 된다.
 
둘째날인 9일은 은해사 창건 1213주년을 기념하는 개산대재 법요식을 봉행하고, 영천시민과 함께하는 산사 노래방, 도·시민이 함께하는 은빛 음악회가 열린다. MC 장재영(개그맨)의 사회로 국악 남상일 발라드 조관우, 미얀마의 봄 완이화, 군통령 설하윤, 미스트롯 김태연, 미스터트롯 김중연 이찬원 등의 공연으로, 산사의 가을 밤을 수놓을 ‘중악 팔공산 은빛문화제’의 대미를 장식한다.
 
이 밖에도 전통 한지 등으로 경관을 밝혀주며, 불교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두드림 스튜디오, 지역 내 작가 및 공방의 작품이 전시된 붓다 아트마켓, 영천시 특산물 판매 장터가 마련돼 도시민을 맞이한다.
 
한편 이번 행사는 한국불교 대표 방송 BTN 불교TV 유튜브의 실시간 스트리밍을 통해 전국 어디에서나 온라인으로 즐길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청와대·5대궁궐 트레킹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청와대·5대궁궐 트레킹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