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K-골든코스트 시흥 메타버스' 첫 선..."메타버스로 갯골축제 즐겨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시흥)강대웅·차우열 기자
입력 2022-09-20 14: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갯골 동식물 관찰, 전동킥보드 탑승 등의 가상 관광 및 체험 가능

[사진=시흥시]

시흥시가 ‘K-골든코스트 시흥 메타버스’ 플랫폼을 오는 23일부터 열리는 제17회 시흥갯골축제에서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시흥 메타버스 플랫폼은 지난 2018년 시흥시가 실증도시로 선정돼 추진하고 있는 국토교통부·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의 '스마트시티 혁신성장동력 프로젝트' 지자체 자율 연구과제로 개발됐다.
 
제17회 시흥갯골축제일에 맞춰 갯골생태공원 가상공간이 구현돼 온라인 스탬프 투어, 염전체험, 갯골 동식물 관찰, 전동킥보드 탑승 등의 가상 관광 및 체험이 모두 가능하다.

이번 갯골생태공원 메타버스를 시작으로 추후에는 오이도, 연꽃테마파크 등 K-골든코스트 중심의 시흥시 대표 관광지를 추가 개발해 오픈할 예정이다.
 
더불어 지자체 최초로 메타버스 내에서 해설사가 직접 진행하는 온라인 관광 해설도 시범 운영해 온라인 관광을 통한 오프라인 관광 연계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또한 회의 공간과 동시 화상 미팅 기능을 활용한 스마트시티 리빙랩 등의 각종 시민 참여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웹 기반으로 제작된 시흥 메타버스 플랫폼은 시흥시 메타버스 홈페이지로 접속하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갯골축제와 연계한 온라인 이벤트와 오프라인 부스 이벤트도 축제 기간(9.23.~9.25.) 동안 참여할 수 있다.
 
고재식 시 첨단도시조성과 팀장은 “향후 해당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시민대상 교육 및 실습을 진행해 시민의 디지털 역량 강화에 힘쓸 예정”이라며 “이번 시범 운영을 통해 사용자 의견을 적극 반영해 다양한 시정, 체험 콘텐츠가 연계된 지속가능한 시흥 메타버스를 확대 구축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