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노조 16일 총파업 예고에...금융위 "비상대응계획 차질 없이 시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명섭 기자
입력 2022-09-15 09:3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김소영 부위원장 15일 '금융권 상황 점검회의' 주재

김소영 금융위원회 부위원장이 1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금융감독원 본원에서 ‘금융권 상황 점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금융위원회]

김소영 금융위원회 부위원장이 오는 16일 전국금융산업노동조합(이하 금융노조)의 총파업을 앞두고 금융권에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도록 비상대응계획을 차질 없이 이행해달라고 당부했다.
 
김 부위원장은 1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금융감독원 본원에서 ‘금융권 상황 점검회의’를 열어 은행별 자체 비상행동계획을 점검하고 파업에 따른 금융거래 중단 등에 대비한 ‘IT 업무 연속성 계획’, ‘비상시 은행 간 예금지급 시스템’ 작동 여부를 살펴봤다.
 
김 부위원장은 “파업 예정일까지 시간이 남은 만큼, 노사 간 대화를 통해 입장차이가 원만히 조율되기를 기대한다”면서도 “실제 파업이 발생할 경우, 파업으로 인한 소비자와 기업 등 금융기관의 고객 불편이 최소화되도록 기관별 비상대응계획을 시행해달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날부터 순차적으로 접수가 시작되는 ‘안심전환대출’ 등 취약차주의 부담을 맞추는 민생안정 대책도 추진해달라고 협조를 요청했다.
 
금융노조는 임금 인상률 상향, 근로시간 단축 등을 요구하기 위해 16일부터 총파업에 돌입한다.
 
이에 금융위는 금융감독원 내 ‘종합상황본부’를 통해 파업 진행 추이에 맞춰 필요한 조치를 해 나갈 계획이다. 파업 당일에는 은행 본점, 전산센터 등에 검사인력을 파견해 전산 가동여부 등을 지속적으로 점검한다는 방침이다. 검사인력은 파업 참여 인원과 해당 인원의 근무지 무단이탈 여부 등 근태 관리의 적정성, 금융소비자 불편사항 등 민원접수 사례, 대체인력 투입현황을 점검한다.
 
금융위 관계자는 “유관기관과의 비상연락망도 가동해 필요시 기관 간 신속한 협조를 통해 국민 금융 활동에 불편이 최소화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