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계용 과천시장, "코로나19로 3년만에 열리는 과천화훼축제 많은 관심 가져달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과천) 박재천 기자
입력 2022-09-13 15: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제25회 과천화훼축제 과천 화훼 우수성 알려

신계용 과천시장[사진=과천시]

신계용 경기 과천시장이 13일 "코로나19로 3년 만에 다시 열리는 과천화훼축제에 많은 관심 갖고 축제장을 찾아달라"고 요청했다.

이날 신 시장은 "제25회 과천화훼축제가 오는 9월 30일부터 10월 3일까지 중앙공원 일원에서 '꽃으로 수놓는 과천의 가을'을 주제로 성황리 개최한다"면서 이 같이 밝혔다.

신 시장은 "과천화훼축제가 과천 화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는 동시에 시민들이 생활속에서 꽃을 가까이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반갑게 말한다.
 

[사진=과천시]

축제장에는 관내·외 우수화훼품목, 수출·입 주력품목과 과천명품화훼를 대표할 수 있는 꽃들로 이코체 정원, 가을행복길, 하늘추억길, 숲속 낭만길 등의 소주제에 맞춰 조형물과 함께 전시될 예정이다.

중앙공원 야외공연장에서 열릴 개막식은 식전 클래식 공연, 개막선언,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하되, 가수 나태주, 강소리, 파란여우들, 마로니에프랜즈 등의 축하 무대도 선보인다고 신 시장은 귀띔한다. 

신 시장은 "축제기간 중 꽃 소비 저변 확대를 위한 직거래 장터도 마련되는 만큼 시중 가격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꽃과 반려식물 등을 구입할 수 있다"고 설명한다.

특히, 직거래로 판매된 수익금은 이웃돕기 성금으로 쓰일 예정이다. 

 

[사진=과천시]

한편, 신 시장은 “과천화훼축제는 우리 과천 화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는 동시에 시민들이 생활속에서 꽃을 가까이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한껏 기대감을 내비쳤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