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머너즈 워' 또 통했다…컴투스 '크로니클', 출시 27일만 누적 매출 100억원 돌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선훈 기자
입력 2022-09-13 10: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기존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보다 5배 빠른 속도로 100억원 고지 올라

[사진=컴투스]


컴투스의 신작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이 한국 출시 27일 만에 누적 매출 100억원을 돌파했다. 기존 인기작인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보다 훨씬 빠른 속도로 매출을 쌓아 올리며 인기몰이에 성공하는 모양새다.

컴투스는 소환형 MMORPG '크로니클'이 최근 누적 매출 100억원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크로니클'은 8년 넘게 전 세계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 워' 지식재산권(IP)을 토대로 개발된 최초의 MMORPG다. 지난 8월 16일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와 컴투스 그룹의 모바일·PC 크로스 플랫폼 '하이브'로 동시 출시했다.

'크로니클'의 매출 100억원 돌파는 기존 '서머너즈 워'보다 훨씬 빠른 시기에 이뤄졌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컴투스에 따르면 출시 27일만의 매출 100억원은 '서머너즈 워'의 한국 출시 당시 27일째 누적 매출의 5배에 이른다. 컴투스 관계자는 "이용자의 여러 환경에 대응해 다양한 플랫폼으로 출시, 상대적으로 수익성이 높은 원스토어와 PC 버전에서 거둔 매출이 전체의 37%에 이른다"라고 말했다. '크로니클'은 여러 앱 마켓 성과를 통합 반영하는 모바일인덱스 출처의 네이버 모바일 게임 매출 순위에서도 10위를 달성했다.

'크로니클'은 오는 11월로 예정된 해외 출시를 통해 또 한 번의 도약을 노린다. 서머너즈 워 시리즈는 전통적으로 동양은 물론 서양에서도 높은 인기를 끌어 왔던 만큼 컴투스는 해외 시장에서의 흥행도 내심 기대하는 모습이다. 실제 '서머너즈 워'의 경우 전체 매출의 90%를 해외에서 거뒀을 정도였다. 

컴투스 관계자는 "'크로니클'은 '서머너즈 워'의 전략적 재미에 MMORPG 장르에 맞는 풍성한 콘텐츠 등을 더해 '웰메이드 게임'으로 인정받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서머너즈 워'가 한국 모바일 게임 최초로 글로벌 누적 매출 1조원을 달성한 바 있는데, 해당 IP를 계승한 '크로니클' 역시 성공적인 국내 서비스를 바탕으로 세계 가장 많은 인구가 사랑하는 한국의 MMORPG로 키워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