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홍근, 정부·여당 압박..."국민 10명 중 6명, 김건희 특검 찬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정훈 기자
입력 2022-09-13 10: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추석 민심 한 마디로 국정 운영에 대한 경고"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3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3일 추석 연휴 기간 공개된 여론조사 결과를 토대로 "국민 10명 중 6명 이상이 김건희 여사 특별검사제(특검)에 찬성하고 있다"며 정부와 여당을 압박하고 나섰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추석 민심은 한 마디로 민생이 실종된 국정 운영에 대한 매서운 경고였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국민께서 공정과 도덕성을 상실한 윤석열 정부의 독주에도 불평이 커졌다"며 "'정치보복은 없다'는 윤석열 정권이 대통령 배우자의 의혹에는 묻지마 무혐의로 일관하고 전 정권 수사로 야당 탄압에 혈안이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국민 10명 중 6명 이상이 김건희 여사 특검에 찬성하며 윤석열식 공정과 법치에 의문을 품으실 수밖에 없다"며 "특검은 윤석열 정부의 도덕성 회복과 국정 회복의 출발점으로, 여당도 민심을 거스르지 말고 김건희 여사 특검을 당장 수용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또 "민주당은 야당 본분을 지켜 권력의 전횡을 막고 국민 삶을 책임지는 민생제일 정당으로서 책임을 다할 것"이라며 "중점 추진하기로 한 22대 민생입법과제의 우선순위와 추진 로드맵을 마련하고 내년 정부 예산안의 국회심사과정에서 필수로 반영해야 할 민생예산 목록도 조만간 정리할 예정이다"고 설명했다.

박 원내대표는 "윤석열 정권이 민생경제 대책에 진심이 있다면 고환율·고물가·고금리로 신음 중인 중소기업을 위한 납품단가연동제와 국민부담을 줄일 교통비 절반 지원법 등 민주당이 제안한 22대 민생법안처리부터 흔쾌히 협조하기 바란다"고 부연했다.

아울러 "대통령실 국정조사도 하루속히 수행해야 한다"며 "민주당은 대통령실 관련 의혹 진상규명단을 출범하고 국정조사 추진을 포함한 모든 절차적 방안 강구하는 데 당의 총의를 모을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