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野, 추석 맞아 대국민 인사..."국민 목소리 귀 귀울여" vs "민생에 눈 떼지 않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정훈 기자
입력 2022-09-10 14: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정의당 "모두가 존중받는 평등하고 넉넉한 한가위 보내길 바래"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지난 9일 국회에서 연합뉴스와 인터뷰를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민족의 대명절인 추석을 맞아 여야 모두 대국민 인사를 건넸다. 국민의힘은 10일 추석을 맞아 "가족과 정을 나누는 추석이 될 수 있도록, 국민의 목소리에 더욱 귀를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은 "민생을 돌보는 일에 눈을 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박정하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추석 장바구니 부담을 덜어 드리기 위해 다방면의 대책을 마련했지만, 국민께서 체감하시는 경제적 상황은 아직 녹록지 않다"며 "한가위 보름달과 같은 희망찬 민생 정책을 수립할 수 있도록 국민의힘과 윤석열 정부가 국민 목소리를 더 경청하겠다"고 말했다.

박 대변인은 "즐거운 명절이 되어야 하지만, 수해 이재민 등 우리 사회 곳곳에는 추석 명절을 제대로 보내기 힘든 이웃들이 많이 있으시다"며 "국민의힘과 윤석열 정부는 이분들이 조속히 일상에 복귀할 수 있도록 세심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그는 "아울러 연휴에도 국민의 안전을 지키고 계신 군 장병과 경찰, 소방관을 비롯해 국민의 편안한 귀향·귀경길 안전수송을 책임져주고 계시는 많은 관계자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설명했다.

국민의힘 새 비상대책위원장으로 임명된 정진석 의원(국회 부의장)도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마음 따뜻한 추석 명절 보내시기 바란다"고 적었다.

앞서 더불어민주당은 추석 연휴 직전인 지난 8일 "국민의 고통과 슬픔에 함께하겠다"며 "서민 생활 안정, 소상공인·중소기업 지원 등 민생을 위해 시급한 정책을 최우선으로 펴겠다"고 부연했다.

이재명 민주당 대표 역시 같은 날 '델리민주' 민주당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이번 한가위, 사랑하는 이들과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좋은 시간 되시길 바란다"고 했다. 박홍근 민주당 원내대표는 "함께하는 분들과 둥근 보름달에 소원을 빌며 웃음 가득한 명절이 되시길 기원한다"고 인사를 건넸다.

이동영 정의당 수석대변인도 이날 논평을 통해 "누구나 소외되지 않고 모두가 존중받는 평등하고 넉넉한 한가위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와 박범계 윤석열 정권 정치탄압대책위원장이 지난 8일 국회 당대표 회의실에서 열린 긴급최고위원회의에서 무거운 표정으로 자리를 지키고 있다.다.[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