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소식]진안군, 코로나 확진 군민에 구호물품 배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한호 전북취재본부 취재국장
입력 2022-09-05 19: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65세 이상 재택치료자에서 전 군민으로 확대

진안군청 전경[사진=진안군청]

진안군은 코로나19로 지역 내에서 재택치료 중인 전 군민에게 구호물품을 배부한다고 5일 밝혔다.
 
최근 코로나 19 바이러스 재확산에 따라 자가격리자가 증가하고 있어 자가격리자의 격리이탈을 방지하고 2차 감염 방지를 위해 기존에 65세 이상 재택치료자에게만 배부하던 구호물품을 전 군민에게로 확대 배부한다. 

대상자는 지난 9월 1일 이후로 확진돼 진안군에서 재택 치료 중인 진안군에 주소를 둔 자로, 역학조사 전화를 통해 거주지 확인 후 지급하게 된다. 

구호 물품은 보관과 조리가 용이하도록 조미김을 비롯해 즉석밥, 라면, 즉석국 등으로 구성됐는데, 택배 시스템을 이용해 안전하게 받아 볼 수 있도록 배송할 수 있도록 했다. 
 
제18회 진안군 청소년문화축제, 성황리에 마무리

[사진=진안군청]

진안군 청소년수련관(관장 한효림)이 개최한 ‘제18회 Hi-Teen 진안군 청소년문화축제’가 성황리에 열렸다.

행사는 △다양한 체험부스 △진로체험 △먹거리부스 △이벤트 행사 등의 25개의 체험거리와 함께 난타, 댄스, 실내악단 등 끼를 발산할 13팀의 문화공연이 이어져 호응을 얻었다.  

특히 진안군 청소년문화축제는 진안읍내를 비롯해 평소 청소년활동에 참여하기 어려운 면 단위 청소년을 참여를 위해 버스 및 승합차 등 차량을 지원해  적극적 참여를 유도한 결과, 700여명의 진안 청소년들이 참여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또한 청소년들이 직접 축제 포스터를 만들고 사회를 맡아 진행하는 등 청소년들이 축제의 주인이 되어 특별함을 선사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