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미처럼 당하지 않는다"...태풍 '힌남노' 대비 마산만 차수벽 본격 '가동'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창원)박연진 기자
입력 2022-09-05 18:3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5일 높이 2m, 폭 200m 규모 방조벽 설치...위험 지역 주민 대피명령 이어져

지난 2003년 초대형 태풍 매미로 막대한 피해가 발생했던 경남 창원 마산만이 제 11호 태풍 '힌남노' 북상에 따라 유사 피해를 막기 위해 방재언덕 차수벽이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사진=마산지방해양수산청]

제11호 태풍 '힌남노' 북상에 대비해 5일 오전 9시를 기해 경남도는 재난안전대책본부 비상 3단계를 가동한 가운데, 인명, 물적 피해 등 방재를 위한 움직임이 분주하다. 

특히, 지난 2003년 초대형 태풍 매미로 막대한 피해가 발생했던 경남 창원 마산만은 높이 2m, 폭 200m 규모의 기립식 방조벽인 차수벽을 5일부터 설치, 가동하며 재방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마산지방해양수산청에 따르면 차수벽은 지난 2003년 태풍 매미 당시 남해안 일대를 강타하며, 마산에서만 18명이 숨지는 등 인명, 재산 피해가 발생함에 따라 대비책 차원에서 태풍, 만조시 기상 해일 등에 따른 피해를 막기 위해 지난 2018년 처음 준공됐다. 
 
 

마산지방해양수산청과 경남도 등은 '힌남노'가 6일 오전 7시께 남해안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하고, 비상대응체제를 유지하고 있다.

한편, 역대급 태풍 힌남노의 한반도 북상소식에 경남의 위험지역 주민들의 사전 대피가 곳곳에서 이어지고 있다. 경남도에 따른 낮 12시 기준 고성, 함양, 창녕 등지의 대피 완료 주민은 55명이며, 창원시도 저지대, 반지하 거주자, 산사태 위험 지역 근처 거주 주민 156명에게 대피 명령을 내렸으며, 곳곳에서 태풍에 대비해 만반의 준비를 다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