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대월상가번영회, 우수 골목상권 육성사업 행사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천)강대웅·차우열 기자
입력 2022-08-23 16: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022년 경기도 우수 골목상권(대월) 육성 공모사업 추진

  • 설봉산 별빛운동교실 시민 만족도 높아

[사진=이천시]

이천시와 대월상가번영회는 ‘2022년 경기도 우수 골목상권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28일, 대월 골목상권(대월면 사동리 일원)에서 가을 축제를 개최할 예정임을 23일 밝혔다.
 
대월 골목상권은 ‘2022년 경기도 우수 골목상권 육성사업’으로 선정되어 사업비 1억원으로 환경개선 사업과 공동 마케팅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또한 대월 골목상권은 ‘2020년 경기도 골목상권 조직화 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골목상권 소상공인들을 하나의 경제공동체로 조직화하고 체계적으로 육성해 소상공인들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했다.
 
이번 가을 축제는 이천쌀 소비 촉진을 위해 8월 23일 ~ 27일 대월 골목상권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경품 추첨권을 배부해 총 135명에게 이천쌀 10kg의 경품 추첨을 진행할 예정이며 28일 13시~17시, 대월농협 사동지점에서 노래자랑 대회 개최 및 초대가수 공연도 이루어질 계획이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이번 우수 골목상권 육성사업을 통해 대월 골목상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골목상권의 경쟁력과 자생력을 강화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된다”고 밝혔다.
설봉산 별빛운동교실 시민 만족도 높아

[사진=이천시]

이천시는 건강한 운동환경 조성을 위해 지난 7월 18일부터 설봉공원 야외 대공연장에서 별빛운동교실을 운영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7월 18일부터 시작된 운동교실은 11월 30일까지 매주 월, 화, 수(공유일 제외) 운영하며 오후 6시 40분부터 7시 40분까지 1시간동안 스트레칭, 라인댄스 등 운동프로그램을 전문 운동강사(강사: 김태희)와 함께 한다.
 
이천시보건소는 ‘별빛운동교실‘ 네이버 밴드를 개설해 별빛운동교실 공지사항 및 라인댄스 동영상 등을 게시해 별빛운동교실에 참여하는 시민들과 소통하는데 노력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19로 우울감과 무력감을 느꼈던 시민들에게 신체활동 능력 향상 및 건강한 운동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강희현 시 건강증진과장은 “감염병 확산 예방을 위해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운동교실을 운영중이며, 운동교실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만족도가 높아 더 많은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홍보 및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