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로젠, 국내 바이오업계 최초 자발적 온실가스 인벤토리 구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승권 기자
입력 2022-08-22 11: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왼쪽부터 김창훈 마크로젠 대표, 서정선 마크로젠 회장, 유영숙 마크로젠 ESG위원회 위원장,
강명수 한국표준협회 회장, 고호진 에너지환경센터 센터장, 윤찬식 에너지환경검증연구소 소장이 온실가스 인벤토리 검증성명서 수여식 후 기념사진에 응하고 있다. [사진=마크로젠]


마크로젠은 국내 바이오 업계 최초로 국제표준기반의 온실가스 인벤토리 구축에 대한 제3자 검증을 완료하고, 한국표준협회로부터 온실가스 배출량 검증성명서를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마크로젠 본사에서 19일 진행된 수여식 행사에는 서정선 마크로젠 회장, 김창훈 대표, 유영숙 마크로젠 ESG위원회 위원장(전 환경부 장관), 강명수 한국표준협회 회장 등이 참석했다. 

마크로젠은 온실가스 배출량 산정 및 감축에 대한 의무감축 대상 기업이 아님에도 자발적으로 제3자 검증을 수행해 온실가스 배출 현황을 파악하고 지속가능한 지구를 위한 ESG경영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한국표준협회는 마크로젠 강남본사, 가산지놈센터, 대전지놈센터, 모델동물센터 등 총 4곳의 국내 사업장에서 발생되는 직·간접 온실가스 배출량 데이터를 스코프(Scope) 3단계(용수사용량, 출장 등 기타간접배출)까지 검증을 수행했다. '2006 IPCC 국가 온실가스 인벤토리 가이드라인' 및 '온실가스 배출량 산정지침(WRI GHG Protocol)' 등 국제적 수준의 산정기준에 근거해 온실가스 배출량에 대한 정확성과 신뢰성을 검증했다.

유영숙 마크로젠 ESG위원회 위원장은 “향후 마크로젠 해외법인 및 슈퍼지놈센터를 포함해 온실가스 인벤토리 구축을 보다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미래세대와 지속가능한 지구를 위해 기후변화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ESG경영에 대한 관심과 노력을 중장기적으로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마크로젠은 지난해 3월 지속가능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ESG위원회를 설립하고, 유영숙 전 환경부 장관을 위원장으로 위촉했다. 유영숙 위원장은 제14대 환경부 장관 역임 시절부터 매년 유엔기후변화총회에 참석해 국제사회의 환경 이슈와 동향을 파악해왔으며, 국내에서도 현재 (재)기후변화센터 이사장으로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환경 분야 전문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