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제21회 영천과일축제 추진위원회 회의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영천)김규남 기자
입력 2022-08-21 10:35
도구모음
인쇄
글자크기 줄이기 글자크기 키우기
  • 김천덕 영천시농축협운영협의회장 비롯한 10여명의 추진위원 참석

  • 성공적인 축제 개최위해 다양한 의견제시와 토론 진행

영천시, 제21회 영천과일축제 추진위원회 회의 개최 후 기념촬영 모습 [사진=영천시]

경북 영천시(시장 최기문)가 우리나라 최대의 과일산지인 영천과일의 우수성을 알리고 안정적인 판로 개척을 통한 농가소득의 안정을 위해 시의 행정력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의 일환으로 영천시는 지난 19일 영천시 농업기술센터 소회의실에서 2022년 제21회 과일축제 개최 준비를 위한 추진위원회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조상진 영천과일축제 추진위원장(농협중앙회 영천시지부장) 주재로 열린 이 날 회의는 김천덕 영천시농축협운영협의회장을 비롯한 10여명의 추진위원이 참석해 성공적인 축제 개최를 위해 다양한 의견들을 토론했다.
 
영천시는 지난 2년간(2020~2021년) 코로나19 거리두기 등 차단방역을 위해 축제를 비대면(온라인)으로 개최했으며, 올해에는 오는 10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 간 한약축제와 동시에 한의마을에서 개최할 계획이다.
 
주요행사로는 제1회 영천 포도피플(홍보대사) 선발대회, 과일품평회, 과일홍보영상공모전, 체험부스운영, 과일판매장 및 농특산물 홍보판매장 등 다양한 행사를 운영한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대면으로 개최되는 축제는 3년만인 만큼 지역농업인과 지역민들이 과일축제에 참여해 즐겁고 행복한 웃음을 짓는 재미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영천과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극의시대_PC_기사뷰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PC_아시안게임_기사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