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태 강원도지사, 경포해수욕장 119수상구조대원 격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춘천)강대웅·차우열 기자
입력 2022-08-16 19: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수난전문장비 및 드론을 이용, 여름철 수난사고 안전실태 점검 등

[사진=강원도]

강원도내에서 최근 3년간(‘19~’21) 발생한 수난사고는 637건으로 7~9월(3개월간) 발생한 건수는 60%(377건)에 육박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사고의 주요 원인으로 수영미숙이 122건으로 가장 많고, 고립‧급류, 레저활동 안전사고 순이다.

여름철 반복되는 수난사고를 줄이고자 강원도소방본부는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도내 해수욕장, 계곡 등 주요 물놀이 장소 16개소에 1일 근무 65명을 현장배치 '119 수상구조대'를 지난 7월초부터 8월 21일까지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수상구조대 운영 장소에서는 사망자가 단 한건도 발생하지 않았다.

김진태 지사는 피서철 수난사고 예방을 위해 운영 중인 강릉소방서 119수상구조대가 활동하고 있는 경포해수욕장을 16일 오전 10시30분에 찾아 근무자들을 격려하고 여름철 수난사고 안전실태를 보고 받았다. 김 지사는 피서철 안전을 위한 수난전문장비 운용 실태와 드론 활용 안전홍보 방송을 점검했으며 응급처치전문대로부터 실제 응급상황 대비 심폐소생술을 직접 배우기도 했다.

김 지사는 “피서철을 맞아 500만여 명이 넘는 관광객들이 동해안 해수욕장을 찾아주셨고 그 중 75만 명이 경포해수욕장을 방문하였다”라면서 “119 수상구조대원 여러분이 없었다면 관광객들이 안심하고 피서를 즐길 수 있었겠는가”라고 119수상구조대원들에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표했다.

특히 김 지사는 “심폐소생술은 너무나 중요하다. 일반인들도 언제 어디서나 심폐소생술을 쓸 수 있도록 홍보‧교육 또는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검색할 방법 등 여러 가지 방안을 고민하겠다”라고 하면서 “앞으로도 소방대원들이 안전하게 현장활동을 해주시고 또한 피서객들도 인명피해가 없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