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석 "'쌍방울그룹 사건', 검찰 수사기밀 유출 철저히 수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진영 기자
입력 2022-08-08 18: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서울 서초구 서초동 대검찰청[사진=연합뉴스]

검찰총장 직무 대리를 맡고 있는 이원석 대검찰청 차장검사가 쌍방울그룹 관련 사건 수사기밀을 유출한 검찰 수사관에 대한 수사를 철저히 할 것을 지시했다. 

8일 법조계에 따르면 이 차장검사는 지난주 해당 사안에 대해 이 같은 취지의 지시를 했다. 수사 기밀이 유출돼 검찰 수사에 대한 신뢰도가 떨어진 상황에서, 이를 쇄신하기 위한 의도인 것으로 풀이된다. 

수원지검은 최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변호사비 대납 의혹'을 수사하던 중 압수수색 중에 형사6부에서 유출된 것으로 추정되는 기밀 자료를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다. 수원지검 형사1부(손진욱 부장검사)는 공무상비밀누설 혐의를 받는 검찰 수사관 A씨와 쌍방울 그룹 임원 B씨를 구속 수사하고 있다. 

수원지검 형사6부(김영남 부장검사)는 금융정보분석원(FIU)로부터 쌍방울 그룹의 자금거래 내역에서 수상한 정황을 포착한 자료를 받아 수사 중이었다. 이 과정에서 쌍방울 그룹 관련 수사 기밀 자료가 유출된 것으로 파악하고, 형사1부는 감찰에 돌입했다. 이후 형사6부에서 수사 기밀을 유출한 혐의자인 A씨와 수사관 출신 쌍방울 그룹 임원 B씨를 긴급체포했다. 법원은 같은 날 이들에 대한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