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시민들이 원하는 공공데이터 개방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여주)차우열 기자
입력 2022-08-05 13: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8일부터 시 홈페이지에서 설문조사 실시

  • 관내 어르신들을 위한 냉방용품 지원

  • 2022년 혹서기 지원사업 성금 전달

[사진=여주시]

여주시는 오는 8일부터 18일까지 여주시 홈페이지에서 공공데이터 개방 수요 설문조사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설문조사는 데이터 활용 주체인 시민·기업 등이 원하는 공공데이터를 파악하고 공공데이터 개방 정책에 반영해 민간의 데이터 활용성을 높이기 위한 것이다. 주요 내용은 공공데이터 만족도, 불만족 사유, 제공 요청 공공데이터 등이다.
 
설문에서 수렴된 의견은 공공데이터 개방 확대 등 데이터 기반 사업 추진에 활용된다.

또 여주시는 본 수요조사와는 별도로 8월부터 여주시 홈페이지 내 공공데이터 개방 제안 메뉴를 신설하여 시민들의 공공데이터 개방 의견을 연중 수렴하도록 개선할 예정이다.
 
여주시 미래정보담당관 관계자는 “시민·기업이 원하는 데이터를 우선적으로 공급하고 공공데이터 행정의 만족도를 파악하기 위해 이번 설문조사를 추진한다”며 “2022년 공공데이터 개방 수요 설문조사와 상시 수요조사 결과를 분석해 수요자 맞춤형 공공데이터를 개방하겠다”고 말했다.
신세계사이먼 여주프리미엄아울렛, 관내 어르신들을 위한 냉방용품 지원

[사진=여주시]

신세계사이먼 여주프리미엄아울렛에서 혹서기 어르신들을 위해 선풍기 289대를 대한노인회 여주시지회를 통해 기탁했다고 5일 밝혔다.
 
신세계사이먼 여주프리미엄아울렛 도현철 여주점장은 “무더운 여름 어르신들의 혹서기를 위해 냉방용품을 대한노인회 여주시지회로 지원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신세계사이먼에서는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지원에 항상 관심을 가지겠다”고 전했다.
 
이에 김병옥 대한노인회 여주시지회장은 “큰 규모의 선풍기 지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우리 지회에서도 전달받은 지원과 함께 노인복지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신세계사이먼 여주프리미엄아울렛은 2020년 지역아동센터 무선청소기 지원 2021년 장애인 차량 지원 등 해마다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관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2022년 혹서기 지원사업 성금 전달

[사진=여주시]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여주시에 혹서기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2022년 혹서기 지원사업' 성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최은숙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은 “경기사랑의열매에서 혹서기를 대비하여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지원을 여주시로 하게 되었다”며 “이번 성금 전달을 통해 취약계층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이에 이충우 여주시장은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여주시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지원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여주시에서도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는 지난 6월 '2022년 혹서기 지원사업'을 실시해 취약계층이 여름용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총 200명을 1인당 5만원, 총1000만원을 지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