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소영 금융위 부위원장 "새출발기금, 도덕적 해이 우려는 오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민지 기자
입력 2022-08-04 16: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김소영 금융위원회 부위원장이 4일 오전 서울 마포구 프론트원 박병원홀에서 열린 금융업계 및 관련 전문가 등과 금융분야 인공지능(AI) 활용 간담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금융위원회]

 김소영 금융위원회 부위원장이 4일 자영업자·소상공인의 채무조정을 위해 추진하는 '새출발기금'이 도덕적 해이를 일으킬 수 있다는 우려에 오해가 있다고 해명했다.

김 부위원장은 이날 서울 마포구 프론트원에서 열린 금융분야 AI 활용 활성화 간담회가 끝난 뒤 기자들과 만나 "새출발기금은 기존에 있는 신용 회복 지원 프로그램과 많이 다르지 않다"고 말했다. 최근 서울시 등 일부 지자체가 새출발기금이 도덕적 해이를 야기할 수 있다고 우려하며 세심한 정책 설계를 촉구하고 있다는 지적을 일축한 것이다.

김 부위원장은 "코로나 이후 조정할 부분이 많아졌기 때문에 약간의 도움을 줘서 신속히 진행하겠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기존 정책과 비교해 (새출발기금의) 모럴 해저드(도덕적 해이)가 큰 것은 아니다"라며 "오해가 있지 않았나 싶다"고 말했다.

김 부위원장은 가까운 시일 내에 새출발기금과 관련한 세부 기준을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새출발기금 세부 기준과 관련해) 업권과 계속 협의하며 소통하고 있다"며 "구체적인 방안이 1∼2주일 내로 나올 것이며 따로 발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