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현희, 권익위 직원들 문자 공개…"감사원의 표적 감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성진 기자
입력 2022-07-30 21: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사퇴 일축하며 자리 유지 뜻 밝히는 모습

 

 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이 지난 27일 국회에서 열린 정무위에서 의원들의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이 국민권익위원회(권익위)직원들이 보낸 문자 메시지를 공유하며 억울함을 호소했다. 전 위원장은 감사원의 감사가 사퇴를 압박하기 위한 표적 감사라며 자리를 지키겠다는 뜻을 밝혔다. 

30일 오후 전 위원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어제 권익위 직원분들께서 보내주신 문자들 일부"라고 시작하는 글을 올렸다.

전 위원장이 공유한 직원 문자 메시지를 총 17건이다. 전 위원장을 지지하고 감사원의 감사를 비판하는 내용이 주를 이뤘다. 

"권익위 재직 이래 위원장님처럼 밤낮으로 일하시는 기관장은 처음", "장거리 지방 출장 후 쉬지도 않고 곧바로 출근해 열심히 일한 것을 모든 권익위 직원들이 알고 있다", "너무 심하다 싶을 정도로 일만 하신 위원장님" 등 전 위원장의 근무태도에 문제가 없었다는 취지의 내용이었다.

또 "억울하게 근태 문제로 매도당하는 게 너무 안타깝다", "열심히 일하셨던 것뿐인데 황당한 일을 겪게 됐다", "감사원의 권익위 표적 감사에 너무 화가 난다"는 등 감사원 감사를 비판하는 지적도 이어졌다.

"잘 이겨내셔야 권익위의 독립성과 위상이 지켜진다" 등 사퇴하지 않고 자리를 지키라는 당부도 있었다.

전 위원장은 문자메시지를 공개하면서 "오직 국민만 바라보며 법률에 정해진 독립성을 지키며 법과 원칙에 따른 업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시 한 번 사퇴 요구를 일축했다.

앞서 감사원은 지난 28일 권익위에 이틀간 '복무 관련 사항 등'에 대한 예비감사를 진행하고 8월 초부터 3주간 본감사를 진행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감사원은 "권익위 제보사항 등이 있어 특별조사국에서 공직기강 관련 감사에 착수한 것"이라고 언론 공지를 통해 설명했는데, 이 제보의 주요 내용이 전 위원장의 근태와 관련된 것으로 알려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