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2022년 제1회 의왕아카데미 강연 펼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의왕) 박재천 기자
입력 2022-07-29 11: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순천향대 유병욱 교수 초청, 12월까지 총 8회 개최

  • 여름방학 대학생 행정체험 아르바이트 참여자 간담회 개최

[사진=의왕시]

경기 의왕시가 2022년 제1회 의왕아카데미 강연을 펼친 데 이어, 여름방학 대학생 행정체험 아르바이트 참여자 간담회도 여는 등 시정이 바쁘게 돌아가고 있다.

시는 28일 2022년 제1회 의왕아카데미 강연을 의왕시평생학습관에서 개최했다.

이날 강연은 순천향대 서울병원 가정의학과 교수이자 국제진료센터장으로 재임 중인 유병욱 교수를 초빙해 ‘바이러스, 백신 그리고 일상회복’이라는 주제로 끊임없이 나타나고 있는 새로운 바이러스와 인류가 공존할 수 있는지 고민하고, 그 해법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평생교육과 관계자는 "이번 강연은 현장강연과 더불어 온라인 유튜브 의왕시청 채널을 거쳐 실시간 방영해 시민 누구나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유익한 강연을 시청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사진=의왕시]

또, 시는 시청 각 현업부서에 배치돼 근무 중인 여름방학 대학생 행정체험 아르바이트 참여자들과 간담회도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의왕청년발전소 홍보영상 시청, 지난 4주 간 경험한 시정홍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보조, 의왕메이커스페이스 운영 지원 의 행정체험과 최근 진행된 ‘청년 진로캠프’를 통해 느낀점을 나눴다

또한 이만재 경제환경국장 참석하에 시정에 대한 건의 및 청년정책에 대해 자유롭게 소통하고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진=의왕시]

한편, 이번 여름방학 대학생 행정체험 아르바이트는 4일부터 4주간 운영됐으며, 겨울방학에도 행정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데힉셍 아르바이트 참여자를 모집,해 운영할 계획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