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의회, 신뢰받는 의회 상 정립… 윤리특별위원회 구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구) 이인수 기자
입력 2022-07-20 19: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위원장 손한국 의원, 부위원장 이재숙 의원 선출

  • 대구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 대구 문화시설 간 시너지 상승 주문

대구시의회는 제294회 임시회 기간 중 제2차 본회의에서 제9대 의회 전반기 윤리특별위원회 구성을 완료하였으며, 위원인 손한국 의원, 이재숙 의원, 박우근 의원, 조경구 의원, 박종필 의원, 이영애 의원, 김원규 의원(왼쪽 위 끝부터 시계방향)이다. [사진=대구시의회]


대구시의회는 제294회 임시회 기간 중인 지난 7월 19일, 제2차 본회의에서 제9대 의회 전반기 윤리특별위원회 구성을 완료해 윤리특별위원회 위원 7명을 선임했고, 이어진 오후 간담회에서 위원 간 호선을 통해 위원장에 손한국 의원(달성군 3), 부위원장에 이재숙 의원(동구 4)을 각각 선출하여 활동에 들어갔다.
 
제9대 의회 전반기 윤리특별위원회 위원은 위원장에 달성군 3의 손한국 의원, 부위원장에 동구 4의 이재숙 의원, 위원에 남구 1의 박우근 의원, 수성구 2의 조경구 의원, 비례 박종필 의원, 달서구 1의 이영애 의원, 달성군 2의 김원규 의원이다.
 
이에 윤리특별위원회는 앞으로 2년간 의원들의 자격심사 및 징계 등에 관한 사항을 심의하며, 의원의 윤리강령 및 행동강령 준수 여부를 검증하는 역할을 한다.
 
윤리특별위원장에 선출된 손한국 의원은 “선출직 공직자에 대해 요구되는 윤리의식과 청렴성에 대한 기준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으며, 지방의원들 또한 예외일 수는 없다”라며, “더욱 투명하고 공정한 의정활동을 통해 시민들로부터 더욱 신뢰받는 의회 상을 정립할 수 있도록 먼저 솔선수범하겠다”라고 말했다.
 

대구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 위원이 대구어린이회관 리모델링 현장, 간송미술관 부지, 대구미술관 등 세 곳을 찾아 개관 준비 상황을 점검했다. [사진=대구시의회]

한편, 대구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는 제294회 임시회 기간 중인 7월 20일, 위원회 구성 후 첫 번째 현장 방문으로 대구어린이회관 리모델링 현장, 간송미술관 부지, 대구미술관 등 세 곳을 찾아 개관 준비 상황을 점검하고 시민들의 문화생활 향유 증진을 위한 각별한 노력을 주문했다.
 
대구어린이회관은 시설 노후화와 콘텐츠 부족으로 시설 이용자 수가 대폭 감소하면서 시설 리모델링과 콘텐츠 보강을 위해 지난해 1월부터 2년간의 재단장을 거쳐 내년 초 재개관을 앞두고 있다.
 
이에 먼저 어린이회관 리모델링 현장을 찾은 문화복지위원회 위원들은 진행 상황을 보고 받은 뒤,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콘텐츠 개발은 물론 대구를 대표하는 가족 친화 복합문화 시설로 거듭날 수 있도록 철저한 개관 준비를 당부했다.
 
이어, 위원들은 민족 문화유산의 보고인 간송미술관 건립지와 해외교류전이 개최되고 있는 대구미술관을 차례로 방문해 내년 하반기 개관을 앞둔 간송미술관의 진척 상황과 대구미술관 운영 현황을 점검했다. 또한 고전 미술을 대표하는 간송미술관과 근현대 미술에 강점이 있는 대구미술관과의 시너지를 높일 방안을 연구할 것을 주문했다.
 
문화복지위원회 김재우 위원장은 “지역 문화 산업의 활성화와 시민들의 문화생활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서는 대구시가 컨트롤타워로서 큰 그림을 그려내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다양한 문화시설 간 시너지를 창출해냄으로써 새로운 수요를 만들어내고 대구시가 선진 문화도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시의회에서도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