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의회 제9대 전반기 원구성 마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광명) 박재천 기자
입력 2022-07-04 16: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광명동굴, 23일부터 성수기 맞이 야간개장

[사진=광명시의회]

경기 광명 의정기관인 광명시의회가 제9대 의장단 원구성을 마치고, 산하기관인 도시공사가 광명동굴 야간개장을 실시하는 등 발빠른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시의회는 지난 1일 제269회 임시회를 열고 안성환 의장을 선출에 이어 부의장에 구본신 의원을 각각 선출했다.

이어 4일 민선 8기 시정에 대한 견제와 감시, 정책 제언에 나설 전반기 3개 상임위원회 위원과 위원장도 선출했다.

시정의 행정업무 등을 견제하고 감시하는 자치행정교육위원회 위원장에는 이형덕 의원이 선임됐다. 또 문화와 복지, 체육 등 시민의 복리 증진을 책임질 복지문화건설위원회 위원장에는 현충열 의원, 의원들의 의정 활동을 뒷받침할 운영위원회 위원장에는 오희령 의원이 각각 선출됐다. 

안성환 의장은 “시민을 섬기는 신뢰받는 의회를 만들기 위해 낮고 겸허한 자세로 동료들과 고민하겠다”며 “앞으로 3개 상임위가 협업해 시민의 의견이 제도와 정책이 되는 열린 의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사진=광명도시공사]

이와 함께 산하기관인 광명도시공사가 오는 23일부터 내달 15일까지 광명동굴 야간개장을 실시하고, 운영시간을 한 시간 연장한다.

무더위로 낮 시간을 피해 저녁 시간대 광명동굴을 찾는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야간개장 기간에는 휴무일 없이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동굴을 운영하며 입장권은 관람 시간을 고려해 오후 6시까지 판매한다. 

오후 5시 이후에 동굴을 방문하는 경우 온라인으로 야간개장 입장권을 구매하면 입장료를 30% 할인받을 수 있다. 또 광명동굴 보물탐험전 이용 고객은 광물전시체험관 내부에 숨겨진 복주머니 보물을 찾는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공사 박충서 사장 직무대행은 “고객들의 편안하고 쾌적한 관람을 위해 전 직원이 만반의 준비를 했다”며, “무더운 여름, 시원한 광명동굴에서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행복한 추억을 만들고 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