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장연 시위로 출근길 대란... 4호선 1시간 지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권성미 기자
입력 2022-06-14 08: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전국장애인철폐연대(전장연) 소속 장애인들이 지난 4월 22일 오전 서울 지하철 3호선 경복궁역에서 출근길 지하철 탑승 시위 모습.[사진=연합뉴스]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전장연)가 장애인 예산 확대를 요구하며 지하철 탑승 시위를 재개해 출근길 시민들이 불편을 겪었다.
 
전장연 박경석 공동대표와 회원 등 40여 명은 지난 13일 오전 8시경 서울 지하철 4호선 혜화역과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서울역, 회현역 등에서 휠체어를 탄 채 지하철 객차 출입문을 막아서며 시위를 벌였다. 이 여파로 4호선 상행선이 1시간 7분, 하행선이 1시간 3분 가량 지연됐다. 이어 오전 11시경에는 서울시의회 앞 세종대로 횡단 보도를 점거해 왕복 7개 차로 가운데 5개 차로의 차량 통행이 약 7분 간 중단됐다.
 
앞서 전장연은 지난 4월 22일 이후 잠정 중단했던 ‘출근길 지하철 시위’를 52일 만에 다시 시작했다.
 
박경석 상임공동대표는 “외치고 이야기해도 만남조차도 하지 않는 기획재정부에 대해서 이야기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애인 예산 지원 확대를 강조했던 추경호 기재부 장관은 물론, 실무자조차 면담 요구에 응하고 있지 않다며 대화에 나설 것을 촉구했다.
 
전장연 측은 도입을 앞둔 저상 버스 의무화 등 장애인의 권리 보장을 위해선 예산이 뒷받침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