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자재단, '2022 멜버른 굿 푸드 앤 와인쇼' 박람회 참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송인호 기자
입력 2022-06-02 10: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국내 도예 업체 제품 알리고 호주 시장 판로 확대 목적

 ‘2022 멜버른 굿 푸드 앤 와인쇼' 박람회 출품 작품인 배접시 모습  [사진=한국도자재단]

한국도자재단이 오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호주 멜버른 컨벤션 센터에서 열리는 ‘2022 멜버른 굿 푸드 앤 와인쇼(Good Food & Wine Show 2022 in Melbourne)’ 박람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재단에 따르면  ‘굿 푸드 앤 와인쇼’는 매년 멜버른, 시드니, 퍼스, 브리즈번 등 호주 주요 도시 4곳에서 개최되는 호주 최대 규모의 식품 관련 박람회로 연간 11만명 이상이 방문하며 요식업 관계자 등 해외 현지 바이어가 가장 많이 찾는 행사 중 하나로  재단의 이번 참가는 국내 도예 업체들에게 제품에 대한 판촉, 홍보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호주 시장 판로를 넓히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박람회에는 와인, 와인 페어링 식품회사, 페어링 식기 관련 회사 등 250개 사가 참여한다.

재단은 이번 박람회에 ‘2021 글로벌 도자 수출상품 공모’ 당선작과 이천 도자기 예술마을 ‘예스파크’, 사기막골 도예촌 등에서 발굴한 서양 식기 상품 31세트를 전시하며 총 24개 요장에서 2~4만원 가격대의 모던 스타일 양식기를 선정했다.

재단은 이와 함께 행사장 내 3m×6m(18평방미터, 약 5.5평) 규모의 부스도 운영하며 여기서는 박람회 참가사와 해외 현지 바이어를 대상으로 상품 전시와 구매 상담, 예약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서흥식 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참가가 국내 도자기의 우수성을 해외에 알리고 현지 구매처 발굴, 유통망 확보 등 실질적인 해외 시장 진출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