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은혜, "골목 구석구석 안전한 경기도 만들겠다"...생활밀착형 안전 공약 발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송인호 기자
입력 2022-05-25 09: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전동 킥보드 등 개인형 이동장치 안전성 확보, 어린이 교통사고 방지 등 공약

국민의힘 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 모습  [사진=진심캠프]

국민의힘 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가 25일 ‘골목 구석구석 안전한 경기도’를 만들기 위한 생활밀착형 안전 공약을 발표했다.
 
김 후보가 이날 발표한 공약에는△전동킥보드 등 개인형 이동장치 안전성 확보 △어린이 교통사고 방지 △중대재해 사망자 방지 △여성 1인 가구 범죄 예방 △화물차 안전 등이 담겼다.
 
김 후보는 먼저 “전동킥보드 등 개인형 이동장치는 최근 근거리 이동성과 사용 편의성에 힘입어 이용자가 급증, 사고 건수가 5년 전 대비 무려 15배나 폭증했다”고 지적하며 "△인구 밀집도와 도로사정 등에 따라 최고 속도 하향 조정 △음주 이용자 및 안전모 미착용, 무단 주정차 강력 단속 △중·고등학생 대상 교통안전 조기 교육 등 시행해 개인형 이동장치 안전성을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이어 "어린이 교통사고를 절반으로 줄이기 위한 공약도 공개했다"라면서 "△스마트 보행로 구축 및 스쿨존 시각화·입체화 확대 △빅 데이터 기반 맞춤형 안전 솔루션 △학부모·교사 및 지역 주민 참여형 안전 거버넌스 구축 등을 하겠다"고 말했다. 
 
김 후보는 또 "경기도는 많은 인구와 넓은 면적, 높은 제조업 밀집도 등에 의해 2021년 기준 전국에서 가장 많은 221명의 산업재해 사망자수를 기록헀다"며 "이를 해결할 방안으로 △제조·건설업 사고 빈발 사업장 중점 점검 및 맞춤형 대책 제공 △도지사 및 지자체장의 취약 현정 점검 및 유해·위험 요인 자체 신고제 운영 △중대재해 예방 컨설팅 제공 등의 추진을 통해 해결하겠다"고 강조했다.  
 
김 후보는 이와 함께  “경기도 여성 1인 가구는 64만 8000여호에 달하고, 33세 이하 여성은 남성에 비해 주거 침입피해가 11배나 높게 나타났다”며 "여성 안전 확보를 위해 △보안 취약 지역에 AI탑재 고화질 CCTV 설치 확대 △가정용 스마트 방법 시스템 지원 △원스톱 범죄 비패자 보호 시스템 확립 등을 공약한다"고 덧붙였다. 
 
김 후보는 끝으로 “도민 안전은 몇 번을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며 “골목 구석구석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다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