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바일 카메라 혁신 위한 MOU 체결

[사진=샤오미]

샤오미가 독일 광학 기기·카메라 제조사 라이카 카메라(Leica Camera AG)와 전략적 협력에 나선다. 양사는 오는 7월 공동 개발한 첫 플래그십 스마트폰을 출시할 계획이다.

샤오미는 이번 협력을 통해 라이카와 모바일 이미지와 관련해 동일한 철학을 공유한다. 아울러 기술 혁신과 미적 가치 탐구를 함께 이어가기로 합의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을 통해 라이카의 카메라 기술을 샤오미의 스마트폰 기술과 결합함으로써 뛰어난 화질과 라이카 고유의 미학과 창의성을 담은 제품을 공동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라이카는 독일 프리미엄 카메라 제조사다. 독창적이고 세계적인 수준의 광학 렌즈와 경량 카메라를 통해 사진작가들 요구를 충족시켜주고 있다. 빨간 로고가 상징인 라이카 카메라는 독창적인 광학 엔지니어링과 장인 정신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레이쥔 샤오미 최고경영자(CEO)는 "우리는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모바일 촬영 역량을 최고로 끌어올리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샤오미와 라이카는 광학 디자인에서 미적 취향 반영에 이르기까지 전례 없는 기술, 제품 철학과 이미징 선호도의 융합을 경험했다. 이는 향후 샤오미의 카메라 기술 확장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마티아스 하쉬 라이카 카메라 최고경영자(CEO)는 "샤오미와의 전례 없는 긴밀한 장기 전략적 협력을 발표하게 되어 기쁘다. 이번 협력을 통해 공동 개발되는 플래그십 스마트폰을 통해 양사의 발전을 엿볼 수 있을 것"이라며 "라이카와 샤오미는 같은 목표를 공유하며 성공적으로 협력하고 있다. 이번 협력을 통해 라이카 고유의 미학과 창의성이 모바일 촬영 기술에 가미된 새 시대를 열 것"이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