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H, 창립 19주년 기념'행복찾음 문화행사'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인천)강대웅​·차우열 기자
입력 2022-05-23 16: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창립 19주년 기념과 함께 일상회복에 발맞춘 인천시민 행복드림

괭이부리마을 보금자리아파트 행복찾음 문화행사 진행 모습 [사진=인천도시공사]

iH는 창립 19주년을 맞이하여 iH 본사가 위치한 만수6동에서 시민과 함께하는 행복찾음 문화행사를 개최해 인천시민의 행복한 일상회복을 기원하는 자리를 가졌다고 23일 밝혔다.
 
2022 행복찾음 문화행사는 iH와 한국예총 인천광역시연합회가 협업해 사회적 거리두기 일상회복에 발맞춰 인천시민에게 문화예술향유 기회를 제공해 상호 소통·화합하는 축제의 장을 마련하자는 취지에서 총 16회의 공연으로 기획됐다.
 
이 행사는 일반 시민이 일상에서 쉽게 문화와 접할 수 있도록 발코니 콘서트 등 찾아가는 음악회 형식으로 진행돼 대중에게 친숙한 대중가요, 뮤지컬, 영화음악 등 다양한 음악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어 시민들이 쉽게 공감해 참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iH는 이번 창립 19주년 기념행사 전부터 iH가 관리하는 임대아파트에서 행복찾음 문화행사를 개최했고 지난 5월 12일(괭이부리아파트), 19일(연희해드림아파트) 공연에 이어 23일 본사 사옥에서 문화행사를 개최했고 6월 9일(청학아파트), 10일(관교동 승학어린이 공원), 16일(연수시영아파트), 7월 7일(선학시영아파트), 16일(청라2동 행정복지센터)까지 상반기 총 8회 공연을 계획하고 있다.
 
iH는 하반기인 9~11월에도 임대아파트, 인천 지역 내 공원 등에서 총 8회의 행복찾음 문화행사를 개최해 인천 시민들이 예술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iH 이승우 사장은 “2003년 5월 24일 창립 이래 iH가 시민들과 함께 해온지 벌써 19년이 되었다”며 “음악회 개최를 통해 시민들과 함께 창립기념일을 축하할 수 있어서 기쁘다 또한 오랜 기간 코로나19로 위축된 인천시민에게‘그동안 고생 많으셨다 앞으로는 행복만이 가득할 것’이라는 희망의 메시지가 전달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