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 주가 5%↑…"중어뢰-II '범상어' 품질인증사격시험 성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세희 기자
입력 2022-05-23 11: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게티이미지뱅크]

LIG넥스원 주가가 상승 중이다.

23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LIG넥스원은 이날 오전 11시 4분 기준 전 거래일 대비 3700원 (5.05%) 오른 7만6900원에 거래 중이다.

지난 18일 LIG넥스원은 국방기술품질원 주관으로 지난 3월 16일과 지난 5월 9일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 중어뢰-II '범상어'의 품질인증사격시험이 성공적으로 완료됐다고 공시했다.

장보고-II 및 장보고-III급 잠수함에 탑재되는 중어뢰-II ‘범상어’는 백상어, 청상어, 홍상어에 이어 국방과학연구소 주도 아래 순수 국내 기술로 개발된 수중 유도무기 체계이다.

중어뢰-II  '범상어'는 적 기만 대응 및 항적 추적능력을 보유하고 있어 표적을 정밀 타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국내 수중환경에 최적화돼 효과적인 작전수행이 가능하다. 또 수상함 및 잠수함에 대한 대항능력을 크게 개선했으며 원거리에서 표적공격이 가능해 잠수함의 생존능력을 크게 높일 수 있다.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는 "방위사업청과 국방과학연구소, 국방기술품질원, 해군을 비롯한 많은 관계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으로 품질인증사격시험을 마무리한 중어뢰-II '범상어'가 대한민국의 바다를 지키는 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일정 및 품질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