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배숙 국민의힘 전북도지사후보, 출정식 앞두고 기자회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양덕 부장
입력 2022-05-19 19: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윤석열 정부 8대 공약 이행과 전북예산 폭탄 지원 지지 호소

조배숙 국민의힘 전북도지사후보 기자회견 [사진=조배숙사무실]

전북지역 여당 도지사 후보로 나선 국민의힘 조배숙 후보가 ‘역대급 예산폭탄으로 전북을 살릴 수 있는 기회를 달라’ 지지를 호소했다.

조 후보는 지방선거 공식 선거운동 첫 날인 19일 전주역 출정식에 앞서 전북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전북이 새로운 정부, 새로운 시대를 열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조 후보는 여당 프리미엄을 강조하며 윤석열 정부의 8대 공약을 반드시 이행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그는 “국민을 갈라치며 분열을 조장했던 정부가 물러나고 국민통합을 외치는 새로운 정부가 들어섰다. 경제발전, 균형발전, 공정발전, 혁신발전이라는 전북도정을 위한 저의 4가지 도정 목표를 마음 깊이 새기고 전북발전을 위해 헌신하겠다”고 말했다.

조 후보는 “이미 지난 대선에서 도민 여러분께서 윤석열 대통령 후보에게 보수정당 후보 전북지역 최다득표율이라는 선물을 주셨다. 이제는 바뀌어야 한다는 도민의 엄중한 명령이자 이제는 국민의힘도 지지할 수 있다는 전북 민심의 기념비적인 변화였다”고 강조했다.

조배숙 후보는 전북 발전을 위한 구체적 공약으로 △새만금 메가시티 조성 △국제 투자진흥지구 지정 △전북 제3금융중심지 지정 △주력산업 육성과 신산업특화단지 조성 △동서횡단철도, 고속도로 건설 △농식품 웰니스 플랫폼 구축 통한 농생명산업의 허브 육성 △전북 스포츠 종합훈련원 건립 등을 공약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