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김용남 수원시장 후보, 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와 공동정책 협약식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송인호 기자
입력 2022-05-19 16: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양 후보, 군공항 이전·서북수원권 그린벨트 해제 등 이행 '약속'

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와 김용남 수원시장 후보가 정책협약서에 서명하고 있다. [사진=김용남 캠프]

국민의힘 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와 김용남 수원시장 후보는 19일 오후 1시 30분 김용남 후보 선거 캠프 사무실에서 수원시 발전을 위한 정책 협약식을 체결했다.

양 후보는 이날 "수원 군 공항 이전은 물론 서·북수원지역 그린벨트 해제, 신분당선 (광교~호매실)·신수원선(동탄~인덕원) 조기 착공, 수원 구도심과 진안 신도시의 상생발전을 위한 지하철 ‘수원삼성선‘ 신설을 공동 추진하겠다"고 협약서에 서명했다.

양 후보는 또 "구 경기도 청사를 ’청년 스타트업 허브‘로 육성, 지원하고 24시간 운영 어린이 전문병원을 수원에 유치, 지원키로 했으며 교통체증이 심각한 동수원IC 인근은 진출입로 입체화를 추진키로 했다"고 밝혔다. 

이날 정책 협약에는 문화관광지구 지정후 방치돼 있던 영화문화관광단지의 한옥호텔 유치 및 한옥타운 조성과 청년 취업 수강료 120만원 지원도 포함됐다.

이날 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는 “수원을 시작으로 경기도내 31개 시군과 정책협약을 체결할 것이며 힘 있는 시장과 힘 있는 도지사가 돼 협약한 정책들을 반드시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김용남 수원시장 후보도 “도지사 후보께서 31개 시군과 협약을 체결하는데 있어 수부도시인 수원에서 1호 협약 체결식을 진행해 감사 드린다”며 “이번 선거에서 모두 이겨야만 김은혜 도지사 후보와 체결한 협약 내용을 실천할 수 있으니 반드시 승리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골프행사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